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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치킨, 피자, 분식, 패스트푸드

분식집 스텔라떡볶이 창업 특별히 잘 되는 이유

by Balo benz 2023. 7. 9.

분식집 스텔라떡볶이 창업이 특별히 잘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스텔라떡볶이의 매장 수, 검색량, 메뉴, 경쟁력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음 포스팅에서 가맹점 매출 및 창업 비용에 대해서 확인하겠다.

 

그동안 잘 되는 분식집 아이템에 대해서 많은 포스팅을 했다. 분식집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는 스텔라떡볶이와 함께 비교하면서 검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스텔라떡볶이 매장 전면. 썸네일
스텔라떡볶이 매장전면. 썸네일

 

 

1. 스텔라떡볶이 매장 수

스텔라떡볶이는 60계 치킨을 운영하는 장스푸드에서 론칭한 브랜드다. 장스푸드는 60계 치킨을 중심으로 족발브랜드 60족, 피자브랜드 이층집피자, 커피브랜드 커피는 등의 많은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스텔라떡볶이는 2021년 직영점을 시작으로 2022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57개 매장이 운영 중이며, 매달 5개 정도의 신규 창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스텔라떡볶이 매장수. 출처: 로컬데이터
스텔라떡볶이 매장수. 출처: 로컬데이터

 

 

2. 스텔라떡볶이 검색량

스텔라떡볶이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다. 2021년 초에 검색이 나타났고, 2022년부터 큰폭의 검색량이 발생했다. 매장 수에 비해 아주 많은 검색량이 발생하고 있는데 이는 유튜브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로 검색해보니 1년 전부터 쯔양을 비롯해서 유명 유튜버가 스텔라떡볶이를 리뷰해서 수십만의 조회수를 보였다. 이런 영향으로 네이버 검색량도 꾸준히 증가했고, 현재는 월 8만 5천 건의 검색량이 나타난다.

 

매장 수에 비해 아주 많은 검색량이 나타나는데, 60계 치킨을 운영하는 대형 프랜차이즈 회사답게 마케팅 비용으로 많은 자금을 투입한 영향이다. 

스텔라떡볶이 검색량. 출처: 아이템스카우트
스텔라떡볶이 검색량. 출처: 아이템스카우트

 

 

3. 스텔라떡볶이 메뉴

스텔라떡볶이가 기존 떡볶이 브랜드와 다른점은 무엇일까? 60계 치킨이 깨끗한 기름으로 성공했듯이 스텔라떡볶이의 튀김도 매일 새 기름으로 튀겨서 판매한다. 

 

바삭한 튀김을 특히 강조하고, 튀김 메뉴가 다양하다. 스텔라떡볶이에는 독특한 별튀김이 있다. 떡볶이를 별튀김에 찍어먹는게 스텔라떡볶이의 차별화 요소다.

 

별튀김은 순수, 치즈,카레, 할라피뇨, 어니언 5가지 맛을 선택할 수 있다. 떡볶이를 이런 식으로 판매하다니 참 놀랍다. 블로그와 매장 리뷰를 살펴보니 별튀김에 대한 신기함과 맛있다는 글들이 많았다.

 

스텔라떡볶이는 덮밥 형태의 비벼밥을 판매한다. 떡볶이와 같이 먹을 수 있는 간단한 밥이다. 가격도 4,000원대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다. 

스텔라떡볶이 메뉴판. 네이버
스텔라떡볶이 메뉴판. 네이버

 

 

4. 스텔라떡볶이 경쟁력

스텔라떡볶이의 브랜드 경쟁력을 살펴보겠다.

1) 대형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으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잘 구축했다. 주 6회 물류 배송으로 매장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본사의 자금력으로 강력한 브랜드 마케팅이 가능하다. 

 

2) 기존 떡볶이 브랜드들과 차별화된 마법 별가루 튀김을 찍어먹는 떡볶이를 개발했다. 신개념 떡볶이로 고객들이 신기해하며 구매한다. 쫄깃함과 바삭함이 좋은 궁합을 만들어냈다. 

 

3) 60계 치킨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일 새기름을 활용해서 바삭바삭한 튀김을 판매한다.  또한, 맛있는 비법소스와 4단계 맵기 조절로 고객들 니즈에 맞는 떡볶이를 판매해서 만족도를 높였다.

 

지금까지 스텔라떡볶이 창업이 특별히 잘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다. 앞서 설명했듯이 기존 떡볶이 브랜드들과는 다른 점을 몇 가지 확인할 수 있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스텔라떡볶이의 가맹점 매출과 창업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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