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치킨, 피자, 분식, 패스트푸드

무인 분식 창업 장미꽃떡볶이&라면 창업 잘 될까?

by Balo benz 2023. 6. 23.

무인 분식 창업 장미꽃떡볶이&라면 창업이 잘 될지 알아보려 한다. 이제 무인매장이 대세다. 무인 아이스크림, 무인카페, 무인 밀키트, 무인문방구 등 다양한 아이템이 운영되고 있고, 무인분식 매장도 점점 눈에 띄기 시작한다.

 

프랜차이즈 무인분식 브랜드 장미꽃떡볶이&라면의 매장 수, 검색량, 메뉴, 경쟁력을 살펴보고, 창업 비용과 가맹점 매출이 어느 정도 발생하고 있는지 여부도 확인 예정이다. 아래는 분식 브랜드 포스팅이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장미꽃떡볶이 &라면 매장. 썸네일
장미꽃떡볶이 &라면 매장. 썸네일

 

 

1. 장미꽃떡볶이 &라면 매장 수

장미꽃떡볶이&라면은 아직 홈페이지가 없다. 정보공개서와 블로그를 확인해 보니 사업자 주소가 인천 송도에 있고, 첫 매장은 송도에서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2020년에 첫 매장을 오픈했고, 본격적인 가맹사업은 2023년 초에 시작했다.

 

경기도 7개 매장을 포함해 수도권에 10개 매장이 있고, 경남 진주에 1개 매장이 있어서 총 11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5월에 4개 매장을 오픈하면서 필자의 눈에 띄었다.

 

무인매장의 특성상 창업비가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매출만 적정하게 나와준다면 매장 수는 굉장히 빠른 속도로 늘어난다. 몇 년 전 밀키트 매장이 순식간에 증가했던 경험을 떠올리면 된다. 

장미꽃떡볶이&라면 매장 수. 출처:로컬데이터
장미꽃떡볶이&라면 매장 수. 출처:로컬데이터

 

 

2. 장미꽃떡볶이 &라면 검색량

장미꽃떡볶이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다. 매장 수가 적기때문에 아직까지 검색량은 아주 미미하다. 현재 월 1,300건의 검색량을 보인다. 

 

장미꽃떡볶이 검색량과 같은 그래프를 그려나가는 키워드가 있다. 바로 무인분식이다. 많은 검색량은 아니지만 비슷한 추이로 증가하고 있다. 장미떡볶이 매장이 있는 광명역, 하남에서는 무인맛집, 무인분식 등의 키워드 검색이 발생하고 있다. 

 

무인분식, 무인맛집 키워드를 장미떡볶이가 먼저 선점하면 사업을 전개하는 데 있어서 굉장히 큰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장미꽃떡볶이&라면 검색량. 아이템 스카우트
장미꽃떡볶이&라면 검색량. 아이템 스카우트

 

 

3. 장미꽃떡볶이 &라면 메뉴

장미꽃떡볶이 &라면 메뉴를 살펴보자. 라볶이/쫄볶이 3,800원, 떡볶이 (빨강, 짜장) 3,800원, 크림/로제/마라떡볶이 4,200원, 생계란 500원, 우삼겹 900원, 햇반 2,000원, 치즈 500원, 음료 1,500원이다.

 

라면과 떡볶이에 같이 넣어서 먹을 수 있는 냉장, 냉동 제품도 많다. 냉장/냉동고에서 꺼내서 키오스크에서 결제 후 만들어 먹으면 된다. 만두, 핫도그, 피자, 볶음밥, 어묵국, 피클, 물만두, 쫄면, 콩나물, 수제비 등 식재료가 정말 다양하다.

 

라면과 떡볶이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재료가 풍부하게 세팅되어 있다. 취향대로 만들어 먹으면 된다.

장미꽃떡볶이 &라면 메뉴판
장미꽃떡볶이 &라면 메뉴판

 

 

4.장미꽃떡볶이 &라면 경쟁력

장미꽃떡볶이의 경쟁력은 무엇일까? 아무래도 무인매장의 장점을 가지고, 그동안 쉽게 시도하지 못했던 무인식당의 선두주자라는 것이다. 기존의 무인가게는 매장에 키오스크만 있고, 주방에서 조리해서 주는 가게였다면 장미꽃떡볶이는 아예 매장에 사람이 없다.

 

몇 년 동안 무인매장이 급속도로 확산된 이유는 인건비 증가로 최대한 인건비를 절감하는 사업형태가 인기가 있었고, 경기 침체로 상가 공실이 많아지면서 상가 주인이 직접 운영하는 무인매장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무인 과자, 무인 아이스크림, 무인 밀키트, 무인 카페가 증가하면서 망하는 무인 가게도 증가하기 시작했고, 얼마 전부터는 무인 문방구가 크게 히트하고 있다. 그리고, 무인 식당이 나오고 있다. 무인 가게도 변화고 있다.

아직까지는 무인식당이 잘 자리잡을지는 풀어야 할 숙제도 많다. 다른 무인 매장과는 다르게 본인이 만들고, 먹고 치워야 하는 형태기 때문에 이용자의 에티켓을 기대해야 한다. 지저분하게 관리되면 손님이 줄어들고 사업성이 떨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인식당은 이제 어쩔 수 없는 시대의 흐름이다. 키오스크나 태블릿오더도 굉장히 낯설었지만 이제 많은 사람들이 잘 적응해서 사용하고 있지 않은가?

 

오늘은 장미꽃떡볶이&라면의 매장 수, 네이버 검색량, 메뉴, 경쟁력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장미꽃떡볶이&라면의 창업 비용, 가맹점 매출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