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한식, 중식, 일식, 양식, 퓨전, 주점

고깃집 일품대패 창업 요즘 잘 될 수밖에 없는 이유

by Balo benz 2023. 3. 8.

고물가에 모두가 힘들어하는 요즘에 100g 3,5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고객들 인기에 힘입어 전국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몇 년 전 차돌박이 브랜드 이차돌이 그랬던 것처럼 빠른 시간 내에 100개 이상의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이차돌은 전성기를 조금 지났지만 여전히 300개 가까운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대형 브랜드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고깃집 브랜드

 

일품대패 요즘 잘 나가는 이유
일품대패 요즘 잘 나가는 이유

일품대패는 세계 3대 진미 이베리코 흑돼지와 당일 배송하는 신선한 야채, 10여 가지의 반찬을 제공하는 특색 있는 고깃집입니다. 전라도를 중심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수도권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1. 일품대패 매장 수

일품대패는 2018년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정보공개서를 보니 2021년까지 매장이 1개였고,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전개했습니다. 직영점을 3년 정도 운영하면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한 것 같습니다.

 

2023년 3월 현재 운영되는 가맹점 매장 수는 36개점입니다.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1년 조금 지난 것 같은데 아주 빠른 속도입니다. 고깃집은 규모가 커서 탄력을 받기 전까지 전개속도가 아주 느립니다.

 

일품대패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일품대패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2. 일품대패 검색량

일품대패가 요즘 얼마나 핫한지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습니다. 5,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유명 리서치 회사 자료에 의하면 86%가 네이버에서 맛집을 검색하고, 가장 먼저 네이버를 검색하는 비율이 68프로입니다.

 

그만큼 네이버의 영향력이 큽니다. 일품대패의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성장속도가 굉장히 빠른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2022년 2월부터 검색량이 증가하기 시작했고, 작년 한해동안 가파른 검색량 증가가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올해 2월부터 검색량이 가파르게 증가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약 2만 6천 건 이상의 검색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성보다는 남성 클릭율이 약간 높고, 30~40대와 60대의 클릭량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품대패 네이버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일품대패 네이버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3. 일품대패 메뉴

일품대패는 이베리코 흑돼지가 주력 메뉴입니다. 100g 단위로 판매하고 있고, 전부 3,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 구성으로 세팅되었습니다. 흑돼지 대패가 3,500원이고, 고추장, 목살, 우삼겹, 숙성목살, 숙성 삼겹살이 100g 3,900원입니다.

 

식사류로는 물냉면 5,000원, 비빔냉면 5,000원, 김치 짜글이 4,000원, 된장찌개 3,000원. 라면 3,000원, 볶음밥 2,000원, 계란찜 2,000원입니다. 

 

첫 주문시 500g 주문을 해야 하고, 셀프바 이용료는 1인 1,000원입니다. 셀프바에는 반찬이 10여 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반찬도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주 저렴해보이지만 소고기 차돌박이를 판매하는 이차돌이 100g당 5,200원에 판매하는 것을 보면 이베리코 100g 3,500원은 아주 저렴하다고만은 할 수 없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이죠.

 

고객들 반응은 아주 좋습니다. 얇게 썬 대패고기는 어떻게 구워도 기본적으로 맛있는데 이베리코라서 더 품질이 좋습니다. 가격대비 만족도가 좋다는 리뷰가 꽤 많습니다. 

 

일품대패 메뉴판
일품대패 메뉴판

 

4. 일품대패 경쟁력

일품대패 브랜드 경쟁력을 살펴봤습니다. 우선 메뉴가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패 고깃집은 한가지 메뉴만 가지고 있는데요. 일품대패는 흑돼지대패뿐만 아니라 양념 고추장대패, 숙성삼겹살, 우삼겹 같이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셀프바 시스템도 다른곳과 차별화한 것 같습니다. 반찬들을 다양하게 구성했고, 신선한 쌈채소를 풍성하게 준비한 부분도 높은 점수를 줍니다. 고객 리뷰를 보니 셀프바에 대한 칭찬이 많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운영이 쉽습니다. 고기가 얇아서 구워주지 않아도 되고, 셀프바에서 직접 찬을 가져다 먹으니 특별히 직원들 손이 많이 갈 게 없습니다. 반찬만 잘 채워주면 되는 거죠.

 

본사가 최저마진으로 물류를 공급한다고 합니다. 고객은 저렴한 가격에 식사를 할 수 있고, 가맹점주는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5. 일품대패 가맹점 매출

아직 정보공개서에 매출이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직영점 월 최고매출이 1억 5천만 원, 가맹점 최저 매출이 월 6천만 원이라고 합니다. 최저 매출이 6천만 원이면 굉장히 잘되는 겁니다. 

 

6. 일품대패 창업 비용

일품대패 가맹점 창업 비용을 정보공개서에서 확인했습니다. 가맹비 1,100만 원, 교육비 550만 원, 보증금 500만 원, 인테리어 평당 143만 원으로 50평 기준으로 1억 3천7백만 원이 들어갑니다.

 

여기에 별도비용, 점포 구입비용을 고려하면 3억 원 이상의 투자 비용이 예상됩니다. 다만, 점포의 상권, 입지, 형태, 평수에 따라 투자 금액은 크게 차이 날 수 있습니다. 

 

일품대패 투자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일품대패 투자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지금까지 요즘 뜨는 고깃집 일품대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성비 있게 먹을 수 있는 식당들이 주목받는 시대입니다. 일품대패의 큰 활약이 예상됩니다. 꾸준히 성장하길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일품대패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