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한리필 고깃집 고기싸롱 창업 꾸준히 잘 될까?

by Balo benz 2023. 2. 15.

몇 년 전 갈비 무한리필 브랜드 명륜진살갈비가 전국을 강타했습니다. 2019년도에 정말 핫한 고깃집이어서 저도 몇 번 갔었는데요. 숯불에 돼지갈비를 저렴하게 무한으로 먹을 수 있어서 인기가 정말 많았습니다.

 

요즘에도 여전히 인기가 많아서 500개 가까운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고정된 가격에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점들은 상품 퀄리티가 받쳐주면 소비자들이 참 좋아하는 식당 형태입니다. 두끼떡볶이도 여전히 참 인기가 많잖아요.

 

- 아래는 잘되는 고깃집 포스팅 내용입니다. 같이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

 

고기싸롱 무한리필 새로운 고깃집
고기싸롱 무한리필 새로운 고깃집

명륜진사갈비가 돼지갈비를 무한으로 먹을 수 아이템으로 큰 성공을 거두면서 새로운 브랜드들도 등장하기 시작했는데요. 돼지갈비는 기본이고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삼겹살, 목살을 무한으로 주는 브랜드도 생겨났습니다.

 

1. 고기싸롱 매장 수

바로 고기싸롱인데요. 고기싸롱은 2012년부터 육류 사업을 해왔던 회사에서 만든 브랜드입니다. 이미 10년 전에 화통삼이라는 브랜드를 성공시킨 경험이 있는데요. 화통삼도 짧은 시간에 100개 이상 오픈한 브랜드였습니다.

 

고기싸롱은 2020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2020년 첫해에 28개 매장을 오픈하면서 첫 스타트가 좋았는데요. 현재는 62개 매장이 운영중이고, 매달 1~2개 정도의 창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 고기싸롱 검색량

고기싸롱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습니다. 2020년 초부터 검색량이 발생하기 시작했고, 작년 5월에 피크를 한번 찍었습니다. 약 15만건의 놀라운 검색량이 발생했습니다. 매장 수 대비 검색량이 아주 많은데요.

 

검색량이 6만건까지 떨어졌지만 다시 우상향 하면서 현재는 월 9만 건 정도의 높은 검색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고기싸롱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고기싸롱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3. 고기싸롱 메뉴

고기싸롱은 런치 16,500원, 저녁/주말 17,500원에 무한리필로 생고기와 양념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 종류에 따라서 불판도 달라지는데요. 삼겹살, 목살, 소시지는 코팅불판에 먹고, 양념구이, 닭갈비, 껍데기는 석쇠불판에 구워 먹습니다.

 

36개월 ~7세는 7,000원, 8 ~ 10세는 10,000원이고 이용시간은 2시간입니다. 2시간이면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셀프바에는 다양한 먹거리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떡볶이, 튀김, 잡채, 토마토 등이 준비되어 있고요.

 

곁들임 메뉴로는 물냉면 5,500원, 비빔냉면 6,000원, 된장찌개 4,000원, 라면 3,500원입니다. 반찬은 김치, 샐러드, 양파절임, 상추, 마늘. 고기 찍어먹는 양념으로는 쌈장, 카레가루, 소금장, 콩가루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고객 리뷰를 살펴보니 고기 상태에 대한 칭찬이 많았습니다. 고기사업을 오랫동안 해온 회사에서 만든 브랜드여서 역시 고기 질은 좋은 것 같습니다. 가격 대비 만족했다는 리뷰가 많았습니다. 

 

4. 고기싸롱 경쟁력

고기싸롱 경쟁력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습니다. 고기싸롱은 육즙이 가득한 저온숙성육을 사용합니다. 숙성에 대한 핵심 기술력을 토대로 숯불에 구우면 맛있는 고기를 공급합니다.

 

고기싸롱은 고기뿐만 아니라 매일 다른 특선 메뉴를 제공합니다. 떡볶이, 튀김류 등 을 제공해서 일반 고깃집에서 누릴 수 없는 다양하고 풍족한 경험을 만들어드립니다.

 

고기싸롱은 오랜 육류 관련 노하우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기를 제공합니다. 낮은 육류 원가율로 수익성을 높였습니다. 창업 비용도 합리적으로 산출해서 안내합니다. 모든 매장이 올 공사를 할 필요가 없도록 초기 투자 비용을 낮췄습니다.

 

5. 고기싸롱 가맹점 매출

고기싸롱 가맹점 매출을 정보공개서에서 확인했습니다. 2021년 35개 매장 연평균 매출액이 67,179만 원, 월평균 5,598만 원, 평당 월평균 121만 원입니다. 상당히 높은 매출이네요.

 

고기싸롱 가맹점매출. 정보공개서 캡처
고기싸롱 가맹점매출. 정보공개서 캡처

 

6. 고기싸롱 창업 비용

고기싸롱 창업 비용을 정보공개서에서 확인했습니다. 가맹비 1,320만 원, 교육비 330만 원, 보증금 300만 원, 인테리어 평당 198만 원으로 40평 기준 약 16,063만 원이 들어갑니다.

 

여기에 별도 비용, 점포 구입 비용을 포함하면 3억 5천만 원 이상의 투자 비용이 예상됩니다. 다만, 점포의 상권, 입지, 형태에 따라서 투자 금액은 많이 차이 날 수 있습니다.

 

고기싸롱 창업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고기싸롱 창업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지금까지 무한리필 고깃집 고기싸롱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삼겹살, 주먹고기, 양념구이, 닭갈비, 껍데기 등 다양한 고기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고기싸롱인데요. 앞으로도 좋은 고기로 지속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고기싸롱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