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한식, 중식, 일식, 양식, 퓨전, 주점

킹크랩, 대게, 랍스타 프랜차이즈 어서오시게 창업 잘될까?

by Balo benz 2023. 1. 14.

잘되는 프랜차이즈를 검색하다가 '어서오시게' 브랜드를 발견했습니다. 지난 11월에 10개가 넘는 신규 매장이 오픈했더군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이고, 상호명이 심상치 않아서 잘 살펴봤는데요.

 

킹크랩, 대게, 랍스타를 배달, 포장 판매하는 브랜드였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에 깨끗한 수족관과 핑크색 대기 소파가 있는 좀 색다른 느낌의 브랜드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요즘 잘되는 브랜드

 

어서오시게 프랜차이즈
어서오시게 프랜차이즈

 예전에 씨푸드 레스토랑이 한창 유행했을 때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대게를 마음껏 먹을 수 있었는데 요즘에는 그런 매장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킹크랩, 대게, 랍스타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정말 특별한 날에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죠. 아니면 대형 수산물 시장에 가서야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이런 아쉬움을 해결해주는 브랜드가 어서오시게 인데요. 

1. 어서오시게 매장 수

어서오시게는 2019년에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2020년 5개, 2021년 4개 신규 매장 오픈으로 천천히 성장했습니다. 현재 18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작년 11월, 12월에 10여 개의 신규 매장이 오픈하면서 브랜드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다만, 과거 매장까지 합치면 20여 개 가까이 되어야 하는데, 실제 등록되어 있는 매장 수는 18개입니다. 

 

어서오시게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어서오시게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2. 어서오시게 검색량

어서오시게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습니다. 2020년 월 2천 건 이하의 검색량에서 현재는 월 1만 5천 건 수준의 검색량으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매장 수에 비해서 검색량이 많은편입니다. 등락은 있지만 꾸준히 우상향 하고 있는 그래프입니다. 성별 클릭 비율을 살펴보면 여성 20%, 남성 80%로 남성들의 클릭량이 상대적으로 아주 많고, 특히 40대 남성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어서오시게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어서오시게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3. 어서오시게 메뉴

어서오시게 메뉴판을 확인해 보니 매장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주요 메뉴인 킹크랩, 대게, 랍스터는 싯가로 판매하는데요. 메뉴판을 촬영한 날에는 kg당 킹크랩 94,000원, 대게 79,000원, 랍스터 74,000원입니다. 

 

아무래도 고가이고 경매 등락폭이 계절별로 크다보니 정찰가 판매가 어렵습니다.

사이드 메뉴를 살펴보면 내장 볶음밥 3,000원, 블랙타이거 새우찜 5개 15,000원, 10개 28,000원, 대하찜 15개 13,000원, 가리비 치즈버터구이 5개 8,500원, 생연어 8개 12,000원입니다.

 

킹크랩, 대게, 랍스터와 어울리는 타르타르소스, 칠리소스, 내장소스, 라면과 함께 넣어서 끓여 먹는 비법 라면양념도 있습니다. 분당 정자점에서는 커피도 판매합니다. 아메리카노를 캔으로 500m 2,500원입니다. 

 

 

4. 어서오시게 경쟁력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습니다.

1) 어서오시게는 본사에서 매주 러시아와 노르웨이를 통해 직수입을 합니다. 그래서 365일 언제나 신선한 대게, 킹크랩, 랍스터를 공급하고 있고, 수산시장 경매장보다 빠르게 직배송하다 보니 신선한 상품들이 매장에 채워집니다.

 

2) 신선한 동해안 심층수로 수족관을 3도씨 이하로 유지합니다. 실제 바다와 수질차이가 거의 없어, 게의 스트레스를 낮춰주며 최고의 수율을 자랑합니다.

 

3) 정확하게 중량 하고, 매일 오전 시장가격을 확인하여 가격을 적용해서 도매시장과의 가격차이를 줄였습니다. 유통과정 단순화로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킹크랩과 대게를 판매합니다.

4) 찌기만 한다고 다 맛있는 것은 아닙니다. 최상의 맛과 질을 유지하기 위해 연구합니다. 자체 제작 고품격 보냉박스는 1시간 동안 따뜻하게 유지해서 언제 어디서든 갓 쪄낸 대게와 킹크랩의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5.어서오시게 가맹점 매출

어서오시게 가맹점 매출을 확인했습니다. 2021년 10개 가맹점 매출입니다. 연평균 72,325만 원, 월평균 6,027만 원, 평당 월평균 269만 원입니다.

 

일평균 200만 원이면 생각보다 높은 매출입니다. 매출대비 수익률이 궁금해지네요. 

 

어서오시게 매출. 정보공개서 캡처
어서오시게 매출. 정보공개서 캡처

6. 어서오시게 창업 비용

어서오시게 창업 비용을 정보공개서에서 확인했습니다. 가맹비 1,100만 원, 교육비 550만 원, 보증금 1,000만 원, 평당 인테리어 비용 330만 원으로 20평 기준 약 15,520만 원이 들어갑니다.

 

여기에 별도 비용 약 2천만 원, 점포 구입 비용 1억 원을 추가하면 2억 7천만 원이 예상됩니다. 정보공개서에는 규모가 제법 크게 나오는데요. 배달, 테이크아웃 매장으로는 조금 커 보입니다. 실제 오픈 매장은 좀 작을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수족관 등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네요.

오서오시게 창업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오서오시게 창업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지금까지 어서오시게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몇 년 전부터 캠핑이 정말 많아졌는데요. 캠핑에서 항상 고기만 구워 먹을 수 없잖아요.

 

캠핑에 잘 어울리는 메뉴이고, 특히 보온박스는 장거리 이동 후 먹어도 보온이 잘돼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여전히 집에서 먹는 수요가 많은데요. 비교적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킹크랩, 대게, 랍스터는 아직까지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시장입니다. 어서오시게가 선두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꾸준히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길 바라면 마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