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한식, 중식, 일식, 양식, 퓨전, 주점

배달 브랜드 이게볶음밥 창업 요즘 잘 되는 이유

by Balo benz 2023. 6. 30.

배달 브랜드 이게볶음밥 창업이 요즘 잘 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려 한다. 이게볶음밥의 매장 수, 네이버 검색량, 메뉴, 브랜드 경쟁력을 살펴보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가맹점 매출과 창업 비용까지 안내하겠다. 

 

잘 되는 배달 프랜차이즈를 소개하면서 한식 아이템으로는 덮밥 브랜드를 자주 안내했다. 아무래도 배달 아이템으로 덮밥처럼 다양하면서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메뉴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아래 덮밥, 한식 브랜드를 한번 참고해 보셔라.

 

 

이게볶음밥 창업 썸네일. 출처: 홈페이지
이게볶음밥 창업 썸네일. 출처: 홈페이지

 

 

1. 이게볶음밥 매장 수

이게볶음밥은 볶음밥 배달 브랜드다. 대구에 본사를 둔 이게(주)에서 2021년에 시작했다. 2022년에 12개 매장이 창업했고, 현재는 27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대구를 비롯한 경상권에 매장이 다수 있지만, 충청, 수도권으로 매장이 생겨나고 있다. 

 

배달 브랜드치고는 아주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지는 않다. 다만, 덮밥 브랜드가 많은 배달시장에서 볶음밥의 성장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 배달 브랜드 특성상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매장이 하나 생기면 순식간에 매장 수가 증가한다.

 

작년에 소개해드렸던 밥풀릭스가 그렇고, 구름계란덮밥도 매장 수가 50개를 넘었다.

이게볶음밥 매장 수. 출처: 로컬데이터
이게볶음밥 매장 수. 출처: 로컬데이터

 

 

2. 이게볶음밥 네이버 검색량

이게볶음밥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다. 2021년 겨울에 검색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작년 겨울부터 검색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기 시작했다. 배달 브랜드 특성상 매장 수 대비 많은 검색량이 나타나지는 않는다. 현재 월 3,400건 정도가 발생한다.

 

내가 아는 돈까스매장이 월매출 5천만 원에 네이버 검색량이 월 1,500건 정도 발생한다. 비교해 보면 이게볶음밥이 전형적인 배달 매장형태라는 게 검색량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테이크아웃, 배달을 같이하는 깔끔한 매장이라면 네이버 검색량 증가를 위한 마케팅이 필요하다. 점포 외관에 자신이 없다면 네이버 플레이스에 가장 맛있어 보이는 사진을 올리는 기본적인 작업이 있어야 한다. 

이게볶음밥 네이버 검색량. 출처: 아이템스카우트
이게볶음밥 네이버 검색량. 출처: 아이템스카우트

 

 

3. 이게볶음밥 메뉴

이게볶음밥 메뉴 중 1등은 삼겹김치볶음밥이다. 어떤 맛일지 상상이 간다. 집에서 삼겹살 구워먹고, 김치넣어서 볶아먹던 맛이 떠오른다. 돼지기름에 볶은 김치 너무 맛있다. 지금도 침이 고인다.

 

삼겹김치 볶음밥 9,500원, 철판닭갈비 볶음밥 9,500원, 돼지불판 볶음밥 10,000원, 햄야채볶음밥 9,500원, 이 외에도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있어서 볶음밥과 세트 메뉴들로 먹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덮밥 브랜드처럼 수십 개 메뉴가 있는 게 아니고, 볶음밥에 어울리는 몇 가지 대표메뉴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사이드 메뉴에 집중했다. 대표메뉴에 집중하면 단점보다 장점이 많지만 그렇게 하기는 쉽지 않다. 뚝심이 필요한 부분이다. 

 

배민 리뷰를 살펴보니 역시 맛있고, 양 많아서 가성비 좋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게볶음밥 메뉴. 출처: 배민
이게볶음밥 메뉴. 출처: 배민

 

 

4. 이게볶음밥 경쟁력

이게볶음밥의 가장 큰 경쟁력은 볶음밥 브랜드가 많지 않다는 것이다. 약간 비슷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덮밥은 프랜차이즈 본사만 50개가 넘는다. 볶음밥 브랜드는 8개에 불과하다.

 

개인 브랜드를 포함한 매장 수를 살펴봐도 덮밥이 들어간 매장 수는 850여 개, 볶음밥이 들어간 매장 수는 100여 개다. 그런데 메뉴 검색량은 덮밥보다 볶음밥 검색량이 많다. 월간 검색량이 덮밥이 34,000건이고, 볶음밥이 44,000건이다. 

 

수요가 많은데 매장 수가 적다는 것은 사업에서 아주 큰 이점이다. 

 

본사에서 말하는 이게볶음밥의 경쟁력 중 하나는 원가율이다. 배달비품 포함해서 35%다. 외식 프랜차이즈가 보통 35%~40% 수준인걸 보면 원재료비가 적게 들어가는 편이다.

또한 배달 브랜드로서 상권을 넓게 보장한다. 지방권은 지점 당 3km 이상 보호한다. 수도권에 대한 설명은 나와있지 않지만, 타 브랜드에 비해 상권을 넓게 주는 것 같다. 보통 1km 이하의 상권을 지정해 줘서 배달 상권이 많이 겹친다.

 

이 외에도 주 6일 물류배송, 초보자도 가능한 쉬운 조리가 이게볶음밥의 장점이다.

 

지금까지 배달창업 브랜드 이게볶음밥의 매장 수, 네이버 검색량, 메뉴, 브랜드 경쟁력에 대해서 안내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게볶음밥의 가맹점 매출, 창업 비용에 대해서 정리했다. 아래 정리한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