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시장이 많이 침체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개선되면서 배달보다는 매장에서 식사하는 소비가 증가했고, 판매가 인상과 더불어 배달비 부담으로 배달앱 사용건수가 지속적으로 줄고 있습니다.
배달 시장이 확대되면서 같이 성장했던 공유 주방들이 몰락하기 시작했고, 수수료, 포장비, 배달비 부담으로 홀 매장 중심의 매장들은 배달 영업을 많이 축소시켰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한식 브랜드
이런 상황이라면 배달 브랜드 성장은 힘들어 보입니다. 그런데, 남다른 경쟁력으로 오히려 배달 매장 수를 크게 확장하는 브랜드가 있어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밥풀릭스입니다.
아직 매장 수는 많지 않지만 최근 개설 수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1. 밥풀릭스 매장 수
밥풀릭스는 2021년에 사업을 시작했는데요. 넷플릭스가 연상되는 빨간색 로고형태와 브랜드 명은 고객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배달앱에서는 강력하게 인식되는 첫 느낌의 상호명이 클릭을 유발합니다.
밥풀릭스 운영 매장 수는 현재 18개점입니다. 점포 수가 많지는 않지만 최근에 개설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에 4개 매장이 창업했고, 10월에 2개 신규 매장이 오픈했습니다.
충청도, 대전, 인천 지역 매장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매출이 높은 점포의 주변 지역으로 매장 출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 밥풀릭스 검색량
프리미엄 혼밥 배달 브랜드 밥풀릭스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습니다. 22년부터 검색량이 발생하기 시작했는데요. 배달 매장으로 네이버 검색량 증가에는 한계가 있지만 가파른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22년 6월 월 700건 수준의 검색량은 현재 월 3600건으로 5배가량 증가했습니다.
3. 밥풀릭스 메뉴
밥풀릭스는 한식 메뉴 중 인기 있는 메뉴들 위주로 구성을 잘했습니다. 찌개, 고기 정식, 도시락, 비빔밥, 볶음밥, 전골까지 아주 다양합니다.
찌개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순두부찌개가 8,900원, 청국장, 부대찌개, 짜글이가 9,900에서 12,900원까지 판매가가 책정되었습니다. 고기 정식 메뉴들은 대부분 11,900원입니다.
흑돼지 김치볶음, 불고기 정식, 제육, 삼겹, 갈비, 우삼겹 등 고기메뉴도 다양합니다. 도시락 메뉴들은 9,900원인데요. 스팸, 불고기, 제육, 삼겹, 갈비, 쭈꾸미, 우삼겹, 육회 도시락의 메뉴가 있습니다.
고기가 들어간 비빔밥 구성도 9,900원입니다. 도시락에 들어간 메뉴들 그대로 비빔밥 메뉴를 구성했습니다. 쉽게 잘 연결했습니다.
볶음밥은 김치, 새우, 낙지, 잡채로 8,900원이고요. 낙곱새 전골은 14,900원입니다. 세트메뉴는 찌개가 기본으로 사이드 메뉴, 볶음밥, 비빔밥, 도시락, 고기 정식을 선택하게 했는데요. 2인이 먹을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다양해서 집에서 시켜먹기 좋은데요. 리뷰를 살펴보니 역시 구성 자체가 좋다는 의견들이 있었고요. 양이 많아 가성비가 좋다는 글도 꽤 있었습니다.
4. 밥풀릭스 경쟁력
밥풀릭스 경쟁력이 무엇인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살펴봤습니다. 본사가 얘기하는 경쟁력입니다.
1) 배달 한식 브랜드로서 인기 많은 한식 카테고리를 다 구성했습니다. 찌개, 고기, 비빔밥, 도시락, 볶음밥, 전골을 한 매장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2) 10평대 소형 매장에서 2달 만에 1억 원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3) 비주얼이 강력한 브랜드 로고로 동일한 배민 깃발 세팅 기준 타브랜드 대비 200% 이상 효율이 좋습니다. 네이밍과 컬러가 뇌리에 박힙니다.
4) 가맹점 전 지점 오픈 첫 달부터 일 매출 100만원 이상 유지 중입니다. 높은 재고 소진율로 항상 신선한 재료를 사용합니다.
5) 조리시간 4분으로 누구나 쉽게 조리 가능하며, 배달 앱에서 배달 빠른 순 상위 점령으로 매출 기여도가 높습니다.
6) 재료 통일성으로 순환율이 높고, 조리 강도가 낮아 누구나 쉽게 조리가 가능하여 2인이면 충분히 운영 가능합니다.
7) 자사 샵인샵 브랜드를 추가해서 매출을 더 올릴 수 있습니다. 메뉴별로 샵인샵 브랜드가 있습니다. 짜글이 뽀글이, 하루 한 끼 도시락, 임금님 고기 밥상, 비빔밥연구소, 즐거울 낙곱새입니다.
5. 밥풀릭스 창업 비용
밥풀릭스 창업 비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습니다. 가맹금 500만원 면제, 보증금 100만원 면제이며, 교육비 300만원, 인테리어 200만원, 간판 100만원, 주방기기 800만원, 집기 100만원으로 매장 보증금 외에 1,500만원이면 가능합니다.
배달 매장으로 기존 시설이 있을 시 모두 재활용이 가능한 것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창업이 가능해 보입니다. 홈페이지에는 안 나왔으나 다른 창업 사이트를 보니 로열티 월 20만원이 있었습니다.
어려운 배달 시장에서 다양한 한식 메뉴 구성과 눈에 잘 띄게 만든 로고로 매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메뉴 퀄리티가 중요해 보이는데요.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얼마나 더 성장할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2022.10.10 - [창업/한식, 중식, 일식, 양식, 퓨전, 주점] - 배달로 뜬 한식 브랜드 수유리혼밥왕 창업 비용 및 평균매출
'창업 > 한식, 중식, 일식, 양식, 퓨전, 주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겹살집과 다른 차별화로 성공한 한마음 정육식당 고깃집 창업 (0) | 2022.10.30 |
---|---|
대박난 해장국 브랜드 줄서는식당 달래해장 창업 비용 및 매출 (0) | 2022.10.21 |
배달로 뜬 한식 브랜드 수유리혼밥왕 창업 비용 및 평균매출 (0) | 2022.10.10 |
요즘 뜨는 중식당 샤오바오우육면 창업 비용 알아보기 (0) | 2022.10.08 |
경쟁 치열한 김치찌개 창업 시장에서 청년찌개 살아남을 수 있을까?(feat. 창업 비용) (0) | 2022.10.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