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투다리 창업 검색량 갑자기 늘어난 이유

by Balo benz 2022. 8. 17.

투다리는 꼬치구이 프랜차이즈 전문점으로 30년 넘게 명성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40대 이상의 중년층들은 어린 시절부터 같이 성장해 온 투다리 간판, 디자인 변천사가 머리에 그려질 것 같은데요.

 

꼬치구이 주점 대표 브랜드 투다리가 요즘 검색량이 급증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요즘 뜨는 술집

 

투다리 매장 전면 - 사진: 홈페이지
투다리 매장 전면 - 사진: 홈페이지

 

투다리는 2020년 초반까지만 해도 월 4만건 수준의 네이버 검색량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22년부터 검색량이 가파르게 증가했고, 8월에는 9만건이 넘는 검색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갑자기 투다리가 핫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투다리 검색 비율은 여성이 56%로 남성보다 다소 높으며, 30, 40대 검색 비율이 높습니다. 

 

투다리 검색량: 사진 - 아이템스카우트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최근에 출시한 김치우동 밀키트 영향도 한몫한 것 같습니다. 투다리를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 바로 김치우동인데요. 김치우동 하나로도 소주 2명은 마신다는 전설적인 메뉴입니다.

 

김치의 시원한 맛이 속풀이 해장 느낌으로 국물이 끝내주는데요. 김치우동 밀키트가 마켓컬리에서 판매되면서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투다리 김치우동은 월 5천건의 검색량이 있었는데 4만건 이상으로 급증했습니다. 

 

투다리 김치우동: 사진 - 마켓컬리
투다리 김치우동: 사진 - 마켓컬리

 

 

투다리는 현재 1,437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30년이 넘은 브랜드의 저력이 대단한데요. 지난 6월부터 현재까지 10개의 신규 매장이 오픈했습니다.

 

경쟁 브랜드들과 비교해보면 꽤 많은 수의 매장이 증가한 것입니다. 다만, 오픈을 많이 하고 있지만 매장 수는 안타깝게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투다리 매장 수: 사진- 로컬데이터
투다리 매장 수: 사진- 로컬데이터

 

투다리 브랜드의 지난 2018년~2020년  매장 수 증감 현황입니다. 신규 개점보다 폐점이 많아서 약 40~50개씩 줄어들고 있는데요. 2021년 자료는 업데이트가 안 되었지만, 코로나 영향으로 힘들지 않았을까 예상해봅니다.

 

투다리 매장 수 변동 현황: 사진-가맹사업정보
투다리 매장 수 변동 현황: 사진-가맹사업정보

 

투다리는 꼬치구이 주점인데요. 정말 다양한 꼬치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작은 매장에서 다닥다닥 붙어서 소주에 꼬치구이 먹던 게 엊그제 같은데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꼬치구이 안주덕에 투다리를 찾는 단골들은 여전히 많은 것 같습니다. 

 

투다리 메뉴: 사진 - 홈페이지
투다리 메뉴: 사진 - 홈페이지

 

투다리 매출을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매출은 생각보다 저조합니다. 연 평균 매출액이 1억1천2백만원입니다. 월 천만원이 안 되는 매출인데요. 아무래도 코로나로 영업시간 단축과 배달이 활성화되지 못했던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단, 투다리의 장점이 소규모 주점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조리가 쉽고, 1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부분, 그리고 원가율이 상대적으로 낮아 수익성이 좋다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매출은 높지 않지만 여전히 많은 수의 매장들이 운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투다리 매출: 사진 - 가맹사업정보
투다리 매출: 사진 - 가맹사업정보

 

투다리 창업 비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5평 기준으로 가맹비 300만원, 교육비 150~300만원, 보증금 100만원 등 총 7천만원이 비용이 발생이 됩니다.

 

여기에 부가세, 별도 비용, 그리고 점포 구입비용까지 더하면 1억 5천만원 이상의 투다리 창업 비용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투다리 창업 비용: 사진 - 홈페이지
투다리 창업 비용: 사진 - 홈페이지

지금까지 투다리 브랜드 창업 관련 내용 살펴봤습니다. 전통이 있는 브래드로서 친숙하면서도 더 핫한 브랜드로 성장하길 기대합니다. 이만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

2022.08.07 - 두찜, 떡참에 이어 기영이 숯불 두마리 치킨 창업 연달아 성공하는 이유

 

두찜, 떡참에 이어 기영이 숯불 두마리 치킨 창업 연달아 성공하는 이유

외식 프랜차이즈 기영에프앤비가 찜닭 브랜드 두찜, 떡볶이 브랜드 떡참에 이어 출시한 숯불바베큐 치킨 전문점 기영이 숯불 두마리 치킨이 성공적인 가맹점 모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월부

drsim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