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통닭이 올해 초 마동석을 모델로 섭외해 인지도를 빠르게 키우고 있습니다. 친근한 글로벌 액션 배우 마동석이 출연한 유튜브 광고 누적 조회수가 1,700만회를 돌파하면서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수도권에서 인지도가 낮았던 노랑통닭은 잘 만든 광고 덕분에 마동석의 인기를 그대로 노랑통닭으로 가져오고 있는데요. 유튜브 댓글을 보시면 광고가 너무 재밌다. 노랑통닭 먹고 싶다는 댓글이 아주 많습니다. 아주 기획이 잘된 광고인데요.
- 함께 보면 좋은 치킨 브랜드
이 덕분에 노랑통닭의 매장 개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6월에 7개, 7월에는 9개 매장을 오픈하면서 매장 오픈에 탄력을 받았는데요. 700여개가 넘는 프랜차이즈 치킨 창업 브랜드 중 가장 많은 매장 수를 오픈하고 있습니다.
노랑통닭으로서는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노랑통닭의 건강한 치킨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노랑통닭 검색량은 월 20여만건을 유지하면서 꾸준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의 검색량이 더 많고, 40대가 가장 많이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랑통닭의 매출을 확인해보겠습니다. 2020년 정보공개서 자료인데요. 연평균 매출은 4억1천 6백만원이고, 월평균 매출이 3천 4백 6십만원입니다. 일 백만원 이상 판매하는 매출로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점포의 평당 매출은 월 147만원입니다. 역시 수도권 매출이 높고, 지방 중에는 제주도 매출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랑통닭은 치킨을 가마솥에 튀기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가마솥으로 고객들께 추억의 맛을 재현해 주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했다고 합니다.
가격대를 살펴보면 후라이드 18,000원, 양념치킨 19,000원, 바삭 누룽지 치킨 20,000 등 18,000~21,000 정도에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른 치킨에 비해 저렴하지도 비싸지도 않은 중간 가격대에 가격 설정이 되었는데요. 가격 대비 양이 많은 게 특징입니다.
노랑통닭 창업이 타 치킨 브랜드에 비해 강점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보통 두 마리 치킨 브랜드는 7~8호, 일반 치킨집에서는 10호 닭을 사용하는데 노랑통닭은 12호를 사용해서 양이 많습니다.
영업적인 측면에서 창업 비용에 거품을 뺐고, 영업지역도 2만명 이상 기준 원칙으로 넉넉한 상권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수익적인 면에서는 치킨 브랜드 중 아주 양호한 수준인데요. 물류비 40~42%, 인건비, 관리비, 세금을 제외하고 15%의 점주 수익이 발생합니다. 일반 치킨 브랜드의 경우 원가 비중이 45~55%임을 감안하면 원재료 비율이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랑통닭 창업 비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배달형과 홀+배달형의 금액이 다릅니다. 배달형 15평 미만 창업 비용은 약 6천만원, 15평 이상 홀+배달형 창업 비용은 약 9천만원입니다.
여기에 별도 비용과 부가세를 포함하면 8천만원, 1억2천만원이 투자될 것으로 보여지고요. 점포까지 추정을 해보면 배달형 1억5천만원, 홀+배달형 2억원 이상의 창업 비용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요즘 가장 잘나가는 치킨 창업 브랜드 노랑통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강점이 많은 브랜드인데 마동석의 광고가 히트하면서 한 번 더 도약할 기회를 잡은 것 같습니다. 노랑통닭이 더 성장하길 기대하면서 이만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2022.08.07 - [창업] - 두찜, 떡참에 이어 기영이 숯불 두마리 치킨 창업 연달아 성공하는 이유
'창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다리 창업 검색량 갑자기 늘어난 이유 (0) | 2022.08.17 |
---|---|
피자 시장의 새로운 바람, 1인 피자 창업 '피자 먹다' (0) | 2022.08.16 |
2022년 여름 가장 핫한 외식 브랜드 창업 아이템은? (0) | 2022.08.12 |
제주도 흑돼지 고깃집 제줏간 창업 고반식당 창업 따라잡을까? (0) | 2022.08.11 |
대용량 커피 더벤티 카페 창업 컴포즈커피, 메가커피 창업 비용 비교 (0) | 2022.08.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