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개가 넘는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에 유독 요즘 눈에 많이 보이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브랜드사업 3년 만에 가맹점 100개를 넘은 프레드피자인데요.
요즘 젊은 층들이 좋아할 만한 트렌디한 메뉴를 선보이면서 고객들을 빠르게 흡수하고 있습니다. 예전 유명 브랜드만 선호하던 고객들이 빠르게 프레드피자로 이동하고 있는데요.
프레드피자가 도대체 어떤 피자로 고객을 사로잡고 있고, 어떤 마케팅을 통해 자사의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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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피자 브랜드에대한 소개를 많이 해드렸는데요. 워낙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꾸준하게 마케팅을 통 크게 진행하는 브랜드가 역시 오래가고 매출도 높습니다.
본사가 수익을 일부 포기하고 마케팅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는 거죠.프레드피자는 정보공개서를 통해서 확인해 보니 부산에 회사가 있더군요. 부산 주요 상권에서 맛집으로 이름을 날리면서 브랜드 사업을 시작했는데요.
2019년 직영점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은 2020년부터 시작했습니다. 시작하자마자 2020년에 13개를 오픈하는 큰 성과를 냈는데요.
1. 프레드피자 매장 수
2021년에 57개점, 2022년에도 60개 가까운 매장을 창업하면서 100개 가맹점을 넘어섰고, 2023년 2월 현재는 127개 매장이 운영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통계사이트인 로컬데이터를 통해서 확인한 내용입니다.
2년 동안 월 4~5개 매장을 꾸준하게 오픈하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 동안에도 15개 신규 매장이 창업했습니다. 피자 브랜드는 배달 매장 위주다 보니 한번 상승 바람을 타면 빠르게 매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치킨을 포함한 배달 매장들, 최근에는 찜닭 브랜드 등도 빠르게 매장 수를 확대했고요. 피자 브랜드 중에는 최근에 백종원 대표의 빽보이피자가 아주 빠른 속도로 100개 매장을 돌파했습니다.
2. 프레드피자 검색량
프레드피자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습니다. 최근 3년 동안의 검색량 데이터입니다. 2020년 초부터 검색이 나타나다가 2021년 7월에 월 3만 건 수준으로 급격한 상승을 보여줬고요.
지속적인 마케팅과 가맹점 오픈이 수반되면서 최근에는 월 7만 건이 넘는 검색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달을 많이 하는 브랜드로서는 네이버 검색량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다양한 SNS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고, 블로그 마케팅도 꾸준히 하고 있더군요. 이런 결과들이 검색량 증가를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3. 프레드피자 메뉴
프레드피자 메뉴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피자 메뉴가 다 거기서 거기다라고 많이들 말씀하시는데요. 그건 피자를 잘 모르고 하는 얘기입니다.
도우 종류도 많고, 도우 숙성 방법, 두께에 따라서도 맛 차이가 아주 많이 납니다. 피자를 구성하는 요소들이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어떻게 차별화하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죠.
프레드피자는 페퍼로니피자가 인기가 많더군요. 페퍼로니가 다른 피자와 다른 것 같습니다. 가격은 15,900원, 프렌치밤피자 19,900원, 패티크러쉬피자 19,900원, 치즈피자 15,900원, 리얼미트피자 16,900원 등 20여 가지의 피자가 있습니다. 종류도 많고, 가격대도 합리적입니다.
리뷰를 살펴보니 도우가 두껍지 않고 쫄깃해서 좋다는 의견, 피자맛이 깔끔하고 토핑이 아주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의견, 빵이 부 더럽고 맛있다는 의견 등 긍정적인 글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4. 프레드피자 경쟁력
프레드피자의 경쟁력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습니다. 먼저 저렴한 창업 비용과 가맹점 정착을 위한 초기 지원이 돋보이는데요.
보증금, 로열티 면제, 1천만 원 상당의 광고, 파워 블로그 체험단 지원, 한 달간 페퍼로니 및 도우 지원, 핵심인력 지원이 있습니다. 그리고, 배달 매장의 핵심인 배달어플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준다고 합니다.
프레드피자는 트렌디한 피자 출시로 고객들의 주목을 받았는데요. 맛 또한 뛰어나서 배민 맛집랭킹에 들어간 매장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100% 리얼한 고객 리뷰를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레드피자는 특히, SNS 마케팅을 잘하는 것 같습니다. 아주 먹음직스러운 사진으로 MZ세대를 겨냥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은 확실히 다른 브랜드보다 돈은 적게 쓰면서 효과적으로 하는데요. 유튜브 마케팅을 포함해서 체험단 블로그 마케팅, 배달 플랫폼 할인 이벤트를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자 브랜드 중에 드라마 제작지원 등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마케팅을 지속하는 브랜드도 많지만 투자 대비 성과가 낮습니다.
5. 프레드피자 가맹점 매출
프레드피자 2021년 가맹점 매출입니다. 69개 매장의 연평균 매출은 30,970만 원, 월평균 2,580만 원, 평당 월평균 155만원입니다. 일평균 80만원 이상으로 상당히 높은 매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 프레드피자 창업 비용
프레드피자 창업 비용을 정보공개서에서 확인했습니다. 가맹비 550만 원, 교육비 330만 원, 평당 인테리어 132만 원으로 10평 기준 약 4,241만 원이 들어갑니다. 다만, 홈페이지에서는 간판, 인테리어 자율시공으로 약 2,600만 원의 투자비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별도 비용, 점포 비용을 고려하면 10평 기준으로 8천만 원 이상 창업 비용이 예상되고, 점포 인테리어에 대한 기준을 본사에서 어느 정도까지 허용하느냐에 따라서 투자 비용은 많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프레드피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짧은 시간에 10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한 경쟁력 있는 브랜드입니다. 맛으로 승부하는 퀄리티와 트렌디한 메뉴,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도 고객에게 사랑받는 맛있는 브랜드가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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