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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타, 덮밥 창업 시장에서 존재감 드러내는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

by Balo benz 2022. 8. 21.

코로나로 배달 시장이 커지면서 수많은 배달 브랜드가 탄생했습니다. 고객 니즈가 많은 외식 아이템 중에 작은 주방에서 원가 낮고, 조리가 쉬운 메뉴들 중심으로 큰 호황을 누렸는데요.

 

대표적인 아이템이 파스타와 덮밥입니다. 이 두 가지 아이템에 대해서는 지난번에도 소개해 드렸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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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파스타 & 덮밥 썸네일. 홈페이지 캡처
바로파스타 & 덮밥 썸네일. 홈페이지 캡처

 

가맹사업거래 사이트에서 키워드로 파스타 브랜드 검색 시 70여개의 브랜드가 검색되고, 덮밥 브랜드도 40개가 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코로나 영향으로 배달 브랜드의 진출이 활발했습니다. 대부분 2020년 이후에 생겨난 브랜드들입니다.

 

수많은 브랜드 진출과 매장 수 증가는 키워드 검색량 증가로 나타났는데요. 2020년 월 8만건 초반의 파스타 검색량은 꾸준히 증가해서 약 13만건 수준으로 50% 이상의 증가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파스타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파스타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덮밥 검색량은 2배 이상 증가했는데요. 2020년 초반 13,000건 수준의 검색량이 34,000건으로 증가했습니다. 덮밥은 밥 위에 고기, 소스, 야채 등을 올려서 먹는 메뉴입니다. 비빔밥, 컵밥과 비슷한 메뉴지만 메뉴 검색량은 두 메뉴에 비해 떨어졌는데요. 

 

덮밥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덮밥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덮밥 검색량이 꾸준히 증가해서 현재는 컵밥, 비빔밥 검색량에 거의 근접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년 만에 엄청난 성장을 한 메뉴입니다. 

 

덮밥, 비빔밥, 컵밥 검색량 비교. 네이버 캡처
덮밥, 비빔밥, 컵밥 검색량 비교. 네이버 캡처

 

오늘 소개해드리는 브랜드는 이 두 가지 아이템을 동시에 공략해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입니다.

 

가맹사업거래 사이트에서 정보를 확인해보니 2021년 5개 가맹점이 있었는데 올해는 벌써 6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80개 매장이 임박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바로파스타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바로파스타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바로파스타, 바로덮밥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을 확인해보니 2021년 겨울부터 급격하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월 몇천건 수준의 검색량이지만 배달 매장 위주의 브랜드로서 놀라운 속도의 증가입니다. 

 

바로파스타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바로덮밥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바로파스타 & 덥밥 매출을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는데요. 가장 잘되는 4개 매장 월평균 매출이 7,800만원입니다. 작은 매장에서 나오는 매출로는 아주 높은 매출입니다.

 

전체 매장에 대한 매출을 확인하고 싶었지만, 신규 브랜드로 아직 매출이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 매출. 홈페이지 캡처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 매출. 홈페이지 캡처

 

 

파스타 메뉴 20여가지, 덮밥 10여가지, 필라프, 리조또 등 50여가지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덮밥은 7,900 ~8,900원 메뉴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파스타는 8,900 ~9,900 가격이 대부분입니다. 다른 경쟁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 비슷한 수준의 메뉴 가격입니다. 

 

 바로파스타 메뉴. 홈페이지 캡처  바로덮밥 메뉴. 홈페이지 캡처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 메뉴. 홈페이지 캡처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은 9개 브랜드 약 250개 매장을 운영하는 박앤박 이라는 회사에서 런칭한 브랜드입니다. 혼밥대왕을 성공시켰죠. 배달 브랜드 전문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들이 말하는 회사 경쟁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배달전문 박앤박이 만들고 검증한 브랜드

2. 파스타, 덮밥, 리조또, 필라프, 스테이크로 점심, 저녁, 야식 매출이 가능

 

3. 간편한 조리로 모든 메뉴 4분 조리 완성 시스템

4. 최소 비용 투자. 8~10평 가능

 

5. 상권에 구애받지 않는 모든 상권 가능

6. 안정적인 공급단가. 원가율 30%대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 경쟁력. 홈페이지 캡처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 경쟁력. 홈페이지 캡처

배달 매장의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배달 음식이 맛있고, 가성비가 좋아야 하는 것은 기본인데요. 또 하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노출 수를 늘려야 합니다.

 

배달앱 중 가장 점유율이 높은 배달의민족 기준으로 노출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쿠폰은 기본이고, 오픈리스트, 우리가게클릭을 설정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에 입점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냉면, 돈까스를 판매하는 식당이라면 백반/죽/국수, 1인분, 돈까스/회/일식, 야식, 도시락, 채식 등 많은 카테고리에 입점시켜 노출을 극대화해야 합니다.

 

이런 설정들이 누구나 다 하는 것 같지만 실제로 비용, 광고비, 단가 등 다양한 이유로 진행하지 않는 사장님들이 많습니다. 박앤박처럼 다수의 배달 브랜드를 운영하는 회사는 배달 앱을 최적화하는데 경쟁력이 있을 것입니다.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 배달 경쟁력. 홈페이지 캡처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 배달 경쟁력. 홈페이지 캡처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 창업 비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정보공개서를 확인했는데요. 10평 기준 가맹비 300만원, 교육비 200만원, 계약이행보증금 100만원을 포함해서 약 3,800만원이 들어갑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자율 시공이 가능하니 투자 비용은 덜 들어갈 수 있는데요. 3,800만원에 부가세, 별도 비용을 포함하고, 점포 구입비용을 포함하면 약 8천만원 수준의 창업 비용이 예상됩니다.

 

물론 공유주방이나 기존 주방 시설이 있는 곳에 들어가면 2~3천만원 정도에도 창업할 수 있습니다.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 창업 비용. 홈페이지 캡처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 창업 비용. 홈페이지 캡처

지금까지 바로파스타 & 바로덮밥 창업관련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배달 시장이 조금 위축되었지만 여전히 경쟁력 있는 메뉴로 높은 매출을 올리는 브랜드는 많은 것 같습니다.

 

다만, 배달업에 뛰어들어 포기하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공유주방에 가보면 50%가 비어있습니다. 그만큼 쉽지 않다는 얘기죠. 창업 희망하시는 모든 분이 성공하길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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