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한식, 중식, 일식, 양식, 퓨전, 주점

초밥 창업 시장에서 요즘 주목받는 만타스시31

by Balo benz 2022. 8. 23.

국내 초밥, 스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검색하면 약 90여개 브랜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100여개 브랜드가 경쟁하고 있는 김밥 시장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큰 시장입니다.

 

특히, 코로나로 배달시장이 확대되면서 30평 이상의 중대형 매장이 대부분이었던 매장들이 소형 점포로 많이 개설되기 시작했는데요. 무모한초밥, 청년어부 등의 초밥 브랜드들이 성황을 이뤘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초밥, 회 브랜드

 

만타스시 매장 전면사진. 홈페이지 캡처
만타스시 매장 전면사진. 홈페이지 캡처

또, 그 중심에 만타스시31이 있습니다. 만타스시는 처음 만들어질 때부터 7평에서 30평대까지 다양한 크기로 가맹점 사장님 자금 여력에 맞춰 오픈되고 있는데요.

 

전문성이 요구되던 초밥 판매를 며칠의 교육을 통해 운영할 수 있도록 쉽게 시스템화했습니다. 이런 노력으로 짧은 시간에 큰 성과를 내기 시작했습니다.

 

아래 차트를 보시면 2021년 1월에 만타스시 검색이 최초 발생했고, 2021년 가파르게 검색량이 증가를 해, 월 15,000건 이상의 검색량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성 비율이 82%로 남성의 검색량을 월등히 앞섰고, 40대 검색 비중이 높습니다. 

 

 

만타스시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만타스시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만타스시31 가맹점은 2022년에만 30개 이상의 신규 가맹점이 창업했고, 매월 3개 이상 꾸준한 신규 개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월부터 5개 매장이 경상도, 강원도, 경기도에 입점했으며, 현재 108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초밥 창업 브랜드 중 눈에 띄게 잘되는 브랜드입니다. 

 

만타스시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만타스시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초밥은 인건비 높은 일식 셰프가 만들고,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이 높을 수밖에 없는데요. 만타스시는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31개 넘는 초밥을 19,8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푸짐한 양이 가능한 이유는 초밥 만드는 것을 기계화해 인건비를 줄였기 때문인데요. 알뜰한 가격과 구성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습니다. 

 

 

만타스시 메뉴. 홈페이지 캡처
만타스시 메뉴. 홈페이지 캡처

 

만타스시가 홈페이지에서 강조하는 경쟁력을 살펴봤습니다. 싼 가격에 파는데 가맹점 수익성이 좋지 않으면 본사 좋은 일만 시키는데요. 만타스시는 경쟁력 있는 마진율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합리적인 원가가 어느 정도 선인지는 확인해봐야겠지만 45%가 넘지 않는 원가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타스시의 또다른 장점 중 하나는 독특한 케이스입니다. 31 피스라는 넉넉함을 가오리 모양에 착안해 별도로 제작한 케이스인데요. 점포에서는 나무로, 배달은 일회용 케이스로 제작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만타스시 경쟁력. 홈페이지 캡처
만타스시 경쟁력. 홈페이지 캡처

 

만타스시는 배달 매출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배달앱 관련 체계적인 관리와 홍보를 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실 요즘에는 판매 제품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홍보,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오픈만 해놓고 마케팅에 신경쓰지 않는 본사도 많은데, 이 부분은 굉장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만타스시 홍보. 홈페이지 캡처
만타스시 홍보. 홈페이지 캡처

 

만타스시31의 창업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는 마이프차에 공개된 금액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가맹비 1,100만원, 교육비 220만원, 보증금 300만원을 포함해서 10평 기준 전체적으로 약 6,200만원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여기에 별도 비용을 추가하면 7,200만원 정도의 금액이 예상되고요. 점포 구입 비용을 고려하면 1억원 이상의 창업 비용이 투자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만타스시 창업비용. 마이프차 캡처
만타스시 창업비용. 마이프차 캡처

 

지금까지 초밥 프랜차이즈 만타스시31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맹점 수익성이 적절하게 보장된다면 가성비 좋은 브랜드보다 좋은 브랜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타스시가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만큼 가맹점 사장님들에도 만족스러운 브랜드로 지속되길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2022.08.22 - [창업/치킨, 피자, 분식, 패스트푸드] - 4가지 메뉴로 김밥 창업 시장에서 자리잡은 선비꼬마김밥

 

4가지 메뉴로 김밥 창업 시장에서 자리잡은 선비꼬마김밥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김밥이 재조명됐습니다. 우영우 김밥 인기에 힘입어 편의점 김밥 매출이 많이 늘었고, K 드라마가 인기있는 해외에서도 김밥에 대한 관

drsim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