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한식, 중식, 일식, 양식, 퓨전, 주점

숙성회136 창업, 일식, 횟집 시장에서 요즘 핫한 브랜드로 떠오른 이유

by Balo benz 2023. 1. 15.

회 좋아하시나요? 저는 회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요. 활어회보다는 숙성회를 좋아합니다. 일반적인 횟집에서 숙성회를 많이 취급하는데요. 숙성회는 활어 회를 떠서 냉장고에서 일정시간 숙성한 회를 말합니다.

 

선어회는 죽은지 얼마 안 된 죽은 생선을 회를 뜨는 것을 말하는데요. 보통 활어로 유통시키기 어려운 생선은 선어회로 먹고, 일반 횟집에서는 숙성회로 판매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브랜드

 

숙성회136. 천천히 잘나가는 이유
숙성회136. 천천히 잘나가는 이유

 

요즘 숙성회로 창업 시장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숙성회 136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배달, 포장 전문점인 숙성회 136은 2019년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되어 국가지원금을 받고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수산물 가공 및 유통 기업으로 시작해서 수산물 배달, 포장 전문점인 숙성회 136을 론칭했는데요. 회사 연혁을 보니, 착실하게 천천히 준비한 브랜드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1. 숙성회 136 매장 수

숙성회 136은 2019년 직영점 런칭 후 2020년부터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시작했습니다. 2020년 2개, 21년 4개점을 오픈하면서 느리지만 조금씩 성장하기 시작했는데요.

 

배달, 포장 컨셉의 매장 매출이 잘 나오면서 현재는 16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지난 11월에는 5개의 신규 가맹점이 오픈하는 성과를 냈습니다. 

 

숙성회 136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숙성회 136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2. 숙성회 136 검색량

숙성회 136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습니다. 2022년 8월까지는 월 1,500건 수준으로 많지 않은 검색량이었습니다. 그러다가 9월부터 검색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요.

 

기존 5배 정도의 월 8,300건까지 검색량이 증가했습니다. 확인해 보니 유명 자영업 유튜브에 브랜드가 나오면서 브랜드 검색이 많아졌고, 창업 성과와 연결됐습니다.

 

현재는 월 5,000건 수준의 검색량이 나타나고 있으며, 남성 클릭 비율이 76%로 여성 23%보다 매우 높은 클릭률을 보여줍니다. 

 

숙성회 136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숙성회 136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3. 숙성회 136 메뉴

숙성회 136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1도씨에서 36시간 이상 숙성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둠 숙성회 세트먼저 보겠습니다.

 

모둠 숙성회 A세트 28,500원으로 참돔, 연어, 참치, 광어로 구성, 모둠 숙성회 B세트 34,500원 참돔, 연어, 참치, 광어, 전복, 가리비관자, 홍새우 등으로 구성, 모둠 숙성회 C세트 79,500원입니다. 전체적으로 참돔, 연어, 참치, 광어가 주력이네요.

 

사시미세트는 참돔+ 광어사시미 세트 38,500원, 광어사시미세트 34,500원, 참돔 사시미세트 41,500원, 연어 사시미세트 27,500원 입니다. 사시미동 세트도 있는데요. 사케동 14,500원, 마구로동 14,500원, 카이센동 18,500원입니다.

 

모둠 스시세트 23,500원, 사이드 메뉴로 물회 18,500원, 후토마끼 4개 9,000원, 방어, 전복죽 등이 있습니다.

 

리뷰를 살펴보니 가성비 좋고, 부드럽게 맛있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집에서 맛있는 회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숙성회 136 메뉴판
숙성회 136 메뉴판

 

4. 숙성회 136 경쟁력

숙성회 136 브랜드 경쟁력을 살펴봤습니다. 

 

1) 숙성회라는 특화 아이템으로 기성횟집 프랜차이즈와의 차별화한 원팩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2) 자체 연구를 통해 개발한 숙성기법으로 최적의 횟감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슐랭가이드 출신 셰프가 생산을 전담해서 메뉴 R&D와 상품 퀄리티를 보장합니다. 

 

3) 기성 제품과 차별화되는 상품 디테일로 어종 이름표, 친환경 나무용기, 아이스팩, 나뭇잎 등을 구성했습니다.

 

4) 초기 창업 비용을 확 낮췄습니다. 8평 내외 매장으로 가능하며, 주방에 가스가 없어도 되며, 수조 없는 횟집으로 시설비가 절감되고, 1인도 운영 가능합니다. 

 

5) 객단가가 높아서 주문 건당 3만원 이상이며, 35% 이상의 마진이 발생합니다. 월매출 3천만원이면 영업이익이 1천만원 이상입니다. 

 

6) 간편한 조리과정으로 주문건 당 5분 내외의 조리시간이면 충분합니다. 횟집에서 가장 전문적인 요소인 필렛작업을 본사 생산 공장에서 작업해서 보내드립니다. 

 

5. 숙성회 136 매출

숙성회 136 가맹점 매출을 정보공개서에서 확인했습니다. 2021년 5개 매장의 연평균 매출은 21,246만 원, 월평균 1,770만 원, 평당 월평균 305만 원입니다.

 

모두 수도권 매장이며, 평당 매출이 다른 아이템보다 아주 높게 나옵니다. 

 

숙성회 136 가맹점 매출. 정보공개서 캡처
숙성회 136 가맹점 매출. 정보공개서 캡처

 

6. 숙성회 136 창업 비용

숙성회 136 창업 비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습니다. 가맹비 500만 원, 교육비 300만 원, 보증금 300만원, 평당 공사비 220만 원, 주방기기 1,000만 원 등 10평 기준으로 4,100만 원이 들어갑니다.

 

 

여기에 부가세, 별도 비용 1,000만 원, 점포 구입 비용 3,000만 원 등 약 1억 원 가까운 창업 비용이 예상됩니다. 물론, 점포 구입 비용은 상권, 입지, 점포규모 등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숙성회 136 창업 비용. 홈페이지 캡처
숙성회 136 창업 비용. 홈페이지 캡처

지금까지 숙성회 136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존에 많지 않던 숙성회 배달 콘셉트로 시장에서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을 기원하며 이만 마칩니다. 

숙성회 136 홈페이지 바로가기
숙성회 136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