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 드릴 브랜드는 파스타 브랜드입니다. 파스타는 20~30대 여성들이 특히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인데요.
매년 새롭고 인기 있는 파스타 맛집이 생겨나고, 봉골레 파스타, 투움바 파스타 등 대중들이 많이 찾는 파스타 메뉴들의 레시피는 넘치도록 새롭게 생겨납니다.
그만큼 파스타의 인기가 많다는 얘기인데요.
- 함께 보면 좋은 파스타 브랜드
파스타 브랜드 중에 제일 검색량이 많은 브랜드는 롤링 파스타 입니다. 백종원 셰프의 더본 코리아에서 런칭한 브랜드입니다. 월간 검색량이 무려 128,000건이 넘는데요.
파스타입니다의 10배, 도로시 파스타의 20배 수준의 조회수가 나오고 있습니다. 백종원 셰프의 이름값을 하는 가성비 좋은 브랜드이긴 하죠.
2019년 4월에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시작했는데, 2021년에 100가 넘었고 현재는 116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올해들어 성장속도가 줄긴했지만 여전히 인기가 많습니다.
다음에 롤링 파스타에 대해서도 한번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스타' 키워드로 가맹사업거래 사이트에 검색 시 71개 브랜드가 검색됩니다. 최근 2~3년 이내에 등록된 브랜드가 대부분인데요.
코로나로 배달 브랜드가 크게 성장했고, 파스타 브랜드 역시 큰 두각을 나타내면서 이 시기에 많은 브랜드가 생겨난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아이템보다 쉽게 많이들 시작하셨죠.
오늘 소개해드릴 도로시 파스타도 21년 9월에 가맹사업 등록을 하고 직영점 런칭을 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홈페이지 상에는 가맹점 수가 70호점이 넘은것으로 나오는데요.
아마 샵인샵 창업 매장이 포함되어 그런 것 같습니다. 배달 브랜드들은 기존 사업자가 있는 상태에서 아이템만 추가하는 샵인샵 오픈이 상당히 많습니다.
인허가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했을 때는 61개 매장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1년 동안 상당히 많은 수의 매장이 오픈 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면서 배달 시장의 매출은 전체적으로 20% 이상 감소하고 있는데요. 이런 시기에도 월 5개 정도 꾸준히 오픈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크게 성장하고 있는 도로시 파스타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창업비용과 본사가 얘기하는 도로시 파스타의 경쟁력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는 70호점 돌파 기념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가맹비를 200만원 할인하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보증금 포함해서 3천만원 정도의 창업비용이 발생이 됩니다.
아무래도 배달 매장이기 때문에 인테리어가 필요 없고, 주방기기와 본사 투자 비용이 대부분입니다. 매달 내야 하는 로열티가 20만원 있습니다.
참고로 몇 년 전부터 투자비가 적게 든다는 이유로 공유주방에 배달매장 입점이 많았는데요. 공유주방은 초기 투자 비용이 적게 들어가지만 상대적으로 월세, 관리비 부담이 큽니다.
고정 비용이 높다 보니 공유주방 인기가 시들해지고, 최근에는 폐업하는 공유주방이 늘고 있어서 매장 사장님들이 피해 보는 사례들이 종종 생겨나고 있습니다.
제 주변에도 몇분이 보증금을 못 받은 상황인데요. 이 부분 유의해서 창업 준비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도로시 파스타가 얘기하는 경쟁력입니다.
1. 대기업 10년 이상 경력자 3인방이 만든 뛰어난 맛과 비주얼
2. 파스타 3분 이내 조리할 수 있는 간편한 조리 시스템
3. 높은 매출과 효율적인 인건비 (2명 100만원 판매 가능)
4. 30%대 원가율, 주 6일 배송
5. 배달 시장에 맞는 마케팅 전략 보유
6.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 신메뉴 연 2회 출시)
7. 작은 평수로 소자본 시작 가능
8. 맛집 자신감
본사에서 얘기하는 경쟁력에 맞게 배달의민족 맛집 랭킹에 랭크되며 빠르게 인지도를 넓혀 나가고 있는데요. 파스타뿐 아니라 샐러드, 필라프, 리조또, 스테이크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의 맛 평가도 나름 괜찮아 보입니다.
파스타는 다양한 면 요리 중 선호도가 아주 높은데요. 다른 면 요리와 비교해서 SNS에서 언급되는 횟수를 조사해봤더니 역시 상대적으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네이버의 검색량과는 차이가 좀 있습니다만 젊은 층이 많이 사용하는 SNS 언급량이 많다는 사실은 창업 시 의미가 있는 통계입니다.
파스타와 냉면을 비교했을 때는 여름철의 영향이 있지만 그래도 파스타 언급량이 더 많습니다. 파스타 17만건, 냉면 12만건입니다.
파스타와 쌀국수를 비교했을때는 쌀국수가 36,000건으로 현저히 차이가 납니다. 쌀국수는 이미 대중화된 음식으로 어딜가나 쉽게 볼 수 있는 메뉴인데요.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배달 시장에서는 파스타만큼은 성장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쌀국수 배달 브랜드로 눈에 띠는 브랜드가 아직 보이지 않습니다.
파스타 우동과 비교했을때는 우동은 78,000건이 언급되었네요. 우동의 검색량이 쌀국수의 2배 수준이지만, 파스타의 절반도 안되는 검색량을 보여줍니다.
SNS에서 사용 성별을 확인해보면 여성 비율이 더 높습니다. 아무래도 파스타는 여성 선호도가 더 높은 메뉴인데요. 이런 부분이 검색량 데이터에 영향을 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파스타, 칼국수 비교 시에는 칼국수가 76.000건 언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칼국수는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검색량이 오히려 많은데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칼국수에 대한 선호도도 아주 높음을 검색량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조사를 하면서 파스타의 인기와 시장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잘 참고하셔서 도움 되는 창업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파스타 브랜드 도로시 파스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파스타 창업과 돈까스 창업, 피자 창업을 같이 많이 알아보시는데요. 얼마 전 포스팅 한 돈까스 브랜드 백소정, 백종원의 빽보이 피자 창업 포스팅도 공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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