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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커피, 제과제빵, 디저트

부산 하이오 커피 창업 수도권에서 성공할까? (창업 비용 및 매출)

by Balo benz 2023. 6. 19.

부산 하이오커피 창업이 수도권에서 성공할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커피 시장의 치열한 격전지인 수도권에는 다양한 지방 브랜드가 상경하고 있고, 성공하는 브랜드도 생겨나고 있다.

 

수도권에는 대형 브랜드인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를 비롯해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빽다방 등의 저렴한 카페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 웬만한 브랜드가 자리 잡기가 쉽지 않다. 아래 주요 커피 브랜드에 대해 포스팅한 자료가 있으니 참고 바란다.

 

하이오커피 수도권에서 성공할까? 썸네일
하이오커피 수도권에서 성공할까? 썸네일

 

 

1. 하이오커피 매장 수

하이오커피는 2019년 부산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부산을 비롯한 경남지역에 50% 이상의 점포가 운영되다가 2022년부터 타 지역으로도 점포가 확장되고 있다.

 

현재 운영되는 점포수는 약 230개로 추산되며 4월부터 2달 동안 약 20개 정도 신규 매장이 창업했다. 그중에 10개 정도가 경상도 외 지역이며, 경기도에 5개 점포가 오픈되면서 수도권으로 매장이 확장되고 있다.

 

수도권에는 이미 쟁쟁한 브랜드들로 포화상태지만 카페 오픈에 대한 니즈가 너무 많아서 기존과 다른 신선한 콘셉트의 커피숍이 계속 생겨나고 있고, 하이오커피도 그중에 하나다. 

 

카페가 가장 많이 오픈하는 시기가 여름이고, 하이오커피가 오픈에 탄력을 받은 만큼 하이오커피의 수도권 진출이 어느 정도 성과가 날 수 있을지 매우 궁금하다. 

하이오커피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하이오커피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2. 하이오커피 네이버 검색량

하이오커피는 수도권에서 신생브랜드다. 장사커뮤니티에서 하이오커피를 검색해 보니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모르는 커피 브랜드로 창업하면 힘들 것이라는 글들이 많다. 고객들이 저렴한 커피를 찾을 때는 이미 익숙한 메가, 컴포즈, 빽다방, 이디야 등의 카페를 이용한다는 것이다.

 

네이버 검색량을 통해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다. 매장이 200개가 넘었고, 월 검색량이 5만 건 검색량으로 준수한 수준이지만, 메가커피 검색량은 월 100만 건 수준이고, 빽다방도 40만 건이 넘는다. 

 

매장이 증가하면 당연히 검색량도 증가하고 매출이 늘어나겠지만 검색량 증가를 위해 좀 더 공격적인 마케팅이 필요해 보인다. 물론 본사 차원이 아닌 개별 매장들의 별도 마케팅도 필요하다. 내 지역에서 내 매장 검색량이 증가하면 매출도 같이 상승한다. 

 

하이오커피는 여성들의 검색비율이 77%로 아주 높으며, 30~40대가 많이 검색한다.

하이오커피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하이오커피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3. 하이오커피 메뉴

하이오커피도 다른 카페처럼 아메리카노를 비롯해서 카페라테 등의 인기가 많다. 다만, 하이오커피에는 시그니처 메뉴가 있다. 다른 카페와는 분명히 차별화 요소다. 아래 메뉴 사진들이 바로 그 시그니처다.

 

바다소금커피 3,900원, 바다 소금 라테 4,200원, 딸기 스노잉 4,200원, 망고 스노잉 4,200원, 블루베리 스노잉 4,200원 등인데 매장들의 리뷰를 살펴보니 이 메뉴들에 대한 의견이 많았다.

 

매장에서 의도적으로 리뷰 작업을 했는지는 모르지만 이런 메뉴들이 신선하고 맛있다는 글들이 많았다. 고객들 입장에서는 다른 카페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했던 메뉴여서 신선해하는 것 같다. 

하이오커피 메뉴. 홈페이지 캡처
하이오커피 메뉴. 홈페이지 캡처

 

 

4. 하이오커피 경쟁력

경쟁이 치열한 커피시장에서 하이오커피가 200호점을 넘으며 순항하는 이유를 찾아봤다.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이유를 경쟁력으로 안내한다.

 

1) 하이오커피의 원두는 특별하다. 각 나라별 까다로운 환경 조건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된 원두만 고집한다. 

 

2) 하이오커피는 친환경 리유저블 컵을 사용한다. 테이크아웃과 딜리버리에 적합한 아이템으로 강한 내열성과 냉, 보온을 유지할 수 있어서 고객들은 더 맛있는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3) 직구매로 인한 원가절감, 현장 중심적인 교육을 통한 실질적 운영 노하우 전수, 지속적인 메뉴개발로 브랜드 경쟁력을 올린다.

 

4) 퀄리티 높은 디자인 및 우수한 마감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인테리어로 고객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장사 커뮤니티와 매장들 리뷰를 살펴봤을 때 본사에서 원하는 강점들이 고객들에게 전달되고 있는 것 같다. 가격대비 커피가 맛있고, 리유저블 컵이 좋았으며, 인테리어가 편안하다는 의견들이 많았다.

 

하이오커피의 가맹점 매출과 창업 비용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추가로 안내하겠다. 아래 '계속읽기'를 참고하면 된다.

 

 

하이오커피 창업 비용 및 매출 확인하기
하이오커피 창업 비용 및 매출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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