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치킨, 피자, 분식, 패스트푸드

빵위에치즈 피자 창업 느리지만 꾸준히 성장하는 이유

by Balo benz 2023. 1. 16.

피자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어떤 기준으로 브랜드를 선택하시나요? 브랜드 인지도가 중요할까요? 아니면 요즘 뜨고 있는 피자를 찾아서? 주변 지인의 추천으로? 먹어보고 맛있어서?

 

'피자'로 검색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만 250개 가까이 됩니다. 고객이 구매할 브랜드를 선택하기도 어렵지만 예비 창업자가 좋은 브랜드를 잘 찾아서 창업하기도 참 어렵습니다. 좋은 브랜드를 잘 선택하는 기준을 가지는 게 참 중요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피자 브랜드

 

빵위에 치즈. 가성비 좋은 맛있는 피자
빵위에 치즈. 가성비 좋은 맛있는 피자

 

오늘 소개해 드리는 브랜드는 가성비가 훌륭해서 고객들 반응이 좋고, 투자비가 타사 대비 저렴해서 입소문으로 창업이 꾸준하게 일어나고 있는 피자 브랜드 빵위에치즈 입니다.

 

피자 브랜드 치고는 상호명이 좀 독특하죠. 처음에는 제과점 브랜드인 줄 알았습니다. 피자박스에 ' 속까지 꽉 차 한 입만 먹어도 배부른 푸짐한 피자'라는 문구가 들어가 있고요.

 

치즈 추가도 가능하지만 기본도 충분하니 과도한 추가는 금지라는 문구도 있습니다. 아주 푸짐한 피자라고 강조를 많이 하는 재미있는 브랜드입니다. 

 

1. 빵위에치즈 매장 수

빵위에치즈는 2021년 3월에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21년에 10개를 오픈했고, 현재는 48개점이 운영중입니다. 작년에 월 2개정도 꾸준한 신규매장 창업이 있었습니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5개 매장이 오픈했는데요. 경기도, 서울, 경상도 등 지역을 가리지 않고, 전국적으로 운영 매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빵위에치즈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빵위에치즈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2. 빵위에치즈 검색량

빵위에치즈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습니다. 2020년 '빵위에치즈' 키워드가 등장하기 시작했고, 2022년 초 월 1만건 가까이 검색량이 증가하기도 했는데요. 현재는 월 6천건 수준의 빵위에치즈 검색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남성보다 여성 검색 비율이 2배 이상 높고요. 30 ~40대 검색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아무래도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피자를 좋아하고요. 치킨은 여성보다 남성들의 클릭 비율이 높습니다. 

 

빵위에치즈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빵위에치즈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3. 빵위에치즈 메뉴

빵위에치즈 피자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피자와 파스타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피스타 피자 17,900원, 그릴드 핫치킨 19,900원, 새우의 정석 20,900원, 커리쉬림프 20,900원, 미트로니 18,900원입니다.

 

불향 가득한 스모크&그릴드비프 22,900원, 빵치 베스트 4 22,900원, 트러플앵거스 22,900원, 킹새우의 정석 23,900원입니다. M사이즈 가격이 만 원대 후반에서 2만 원대 초반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빵위에치즈는 다양한 도우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치즈 크러스트 4,000원, 크림치즈크러스트 3,000원, 골드 크러스트 4,000원, 고구마 크러스트 4,000원, 소보로 크러스트 5,000원, 리치골드 크러스트 5,000원입니다.

 

토핑도 10여 가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좀 복잡하긴 하네요. 그래도 고객들이 원한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2개를 먹을 수 있는 다 함께 1+1도 있습니다. 피자 두 판에 26,900원부터입니다.

 

전체적으로 고객 리뷰를 살펴봤을 때 브랜드 이름처럼 치즈가 많이 들어갔다는 얘기와 저렴한데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의견이 꽤 있었습니다. 맛은 기본이고요. 비싼 메이저 브랜드들과 비교들을 많이 하시네요.

빵위에 치즈 메뉴
빵위에 치즈 메뉴

 

4. 빵위에치즈 경쟁력

빵위에치즈 경쟁력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습니다. 

 

1) 피자는 타 업종 대비 매출의 증감률이 안정적입니다. 특히, 매년 배달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빵위에 치즈도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2) 가맹점주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가맹비를 낮추고, 로열티를 받지 않고, 인테리어는 직접 시공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습니다. 오픈 후에도 운전 자금이 들어가는데 투자비를 최대한 줄여야겠죠.

 

3) 가맹점 원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식자재율을 낮추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타 업종에 비해 주 원자재 가격 인상 증가폭이 낮아서 안정적인 매장 운영에 용이합니다. 

 

4)  매장 오픈 후에도 가맹점 사장님들이 빨리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매출상승을 위해 같이 고민합니다. 

 

5. 빵위에치즈 가맹점 매출

빵위에치즈 가맹점 매출을 정보공개서에서 확인했습니다. 2021년 21개 가맹점 연평균 매출은 25,136만 원, 월평균 매출은 2,094만 원, 평당 월평균 매출은 137만 원입니다.

 

지역별 가맹점 매출이 정확히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빵위에치즈 가맹점 매출. 정보공개서 캡처
빵위에치즈 가맹점 매출. 정보공개서 캡처

 

6. 빵위에치즈 창업 비용

빵위에치즈 창업 비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할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가맹비 200만 원, 교육비 100만 원, 주방기기 1,800만 원, 보증금 300만 원, 인테리어 자율시공 금액을 제외하고 10평 기준 약 2,640만 원입니다. 

 

 

부가세 포함에서 10평 기준 약 3,700만 원 창업 비용을 정보공개서에서 안내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별도 비용, 점포 구입 비용을 고려하면 8천만 원 이상의 투자비용이 예상됩니다. 물론, 상권, 입지, 점포 형태에 따라 금액은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빵위에치즈 창업 비용. 홈페이지 캡처
빵위에치즈 창업 비용. 홈페이지 캡처

지금까지 빵위에치즈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존 피자 메뉴에서 보기 힘들었던 메뉴들을 도입해서 가성비와 함께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3년 동안 천천히 우상향 하면서 성장하고 있는데요. 고객 사랑을 많이 받는 만큼 더 건강하고 맛있는 피자로 고객들께 보답하는 브랜드가 되길 바랍니다. 

빵위에치즈 홈페이지 바로가기
빵위에치즈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