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치킨, 피자, 분식, 패스트푸드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창업 성공할 수 있을까?

by Balo benz 2023. 1. 18.

말이 많았던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브랜드가 작년 7월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맘스터치는 1,4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하는 버거, 치킨 브랜드인데요. 피자와 치킨을 주 메뉴로 하는 브랜드를 하나 더 만든 겁니다.

 

버거로 이미 거대 브랜드가 된 맘스터치 입장에서는 가장 큰 치킨, 피자 시장을 그냥 놔두기에는 너무 아쉬웠겠죠. 이미 치킨에 대한 노하우가 쌓일 만큼 쌓였고, 피자는 버거보다 더 쉽잖아요.

 

피자와 치킨을 주메뉴로 하는 대표브랜드 피자나라 치킨공주가 5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면서 시장성을 확인했기 때문에 맘스터치는 강하게 밀어붙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피자, 치킨 브랜드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맘스터치처럼 잘 될까?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맘스터치처럼 잘 될까?

기존 맘스터치 가맹점 입장에서는 같은 치킨 메뉴를 판매하는 경쟁점포가 주변에 생긴다는 것인데, 어떻게 윈윈 할 수 있는 구조로 세팅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본사에서는 신규 브랜드가 배달, 포장 중심의 소형 매장으로, 홀 위주인 맘스터치와는 형태가 다르다고 얘기하는데요. 

 

후라이드 싸이순살, 치파오싸이순살 등 일부 치킨 메뉴가 맘스터치와 겹치기 때문에 주변에 피자앤치킨이 들어선 맘스터치 점주들은 불만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10여 년 전 BBQ치킨이 BHC치킨을 인수하면서 가맹점 반발이 아주 심했는데요. 그 당시에는 BHC가 갑자기 망하면서, 업계 큰 형님으로서 치킨 업계를 보호한다는 명분과 BBQ와 BHC는 전혀 다른 콘셉트의 브랜드라는 논리로 인수를 진행했었습니다.

 

물론 그때와는 다른 상황이지만, 맘스터치 기존 가맹점들이 신규 브랜드 때문에 피해보지 않는 상황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1.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매장 수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브랜드는 지난 2022년 7월에 가맹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빠른 가맹사업 전개로 2022년 연말까지 100개 매장을 개설한다는 목표였지만 현재까지 40여개 매장이 운영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짧은 시간에 많은 매장이 오픈했는데요. 최근 3개월 동안에도 16개 매장이 오픈했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가맹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맘스터치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맘스터치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2.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검색량

맘스터치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습니다. 맘스터치는 월 60만 건 이상의 검색량이 나타납니다. 대형 브랜드로서 어마어마한 숫자인데요. 맘스터치 피자앤치킨은 신생브랜드로서 아직은 미약합니다.

 

2023년 1월 현재 월 6천 건 정도의 검색량이 발생하는데요. 그래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천천히 우상향 하는 모습입니다. 워낙 큰 브랜드이고 맘스터치를 상호로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피자앤치킨도 금방 검색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검색량. 블랙키위 캡처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검색량. 블랙키위 캡처

3.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메뉴

맘스터치 피자앤치킨은 피자한판 가격에 피자, 치킨, 콜라를 주는 콘셉트인데요. 피자나라 치킨공주를 떠올리면 됩니다. 피치세트는 기본 피자+치킨 반마리+ 콜라가 22,900원이고, 치킨이 한 마리로 바뀌면 30,900원입니다.

 

가격이 참 저렴한데요. 단품으로 보면 치즈피자가 13,900원으로 가장 저렴하고, 스매쉬포테이토가 18,900원입니다. 치킨은 후라이드 싸이순살이 10,900원으로 가장 저렴하고, 간장 마늘치킨이 18,900원으로 가장 비쌉니다. 

 

6가지 피자와 11가지 치킨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요. 다양한 피자, 치킨 조합으로 원하는 메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사이드메뉴로는 치즈볼, 양념감자, 핫윙, 파스타, 국물떡볶이 등이 있습니다.

 

집 근처에 있으면 꼭 한 번 먹어보고 싶은 메뉴 구성입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도 적을 것 같네요. 요즘처럼 고물가시대에 꼭 필요한 브랜드이긴 합니다. 

 

매장 리뷰를 살펴봐도 저와 같은 의견인데요. 저렴해서 좋은데 맛있기도 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메뉴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메뉴

4.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경쟁력

1) 맘스터치 피자앤치킨은 요즘에 딱 맞는 아이템이라고 홍보합니다. 적은 투자비로 두 가지 아이템을 동시에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피자한판 가격에 피자, 치킨, 콜라를 먹을 수 있으니 한번 먹어본 고객은 맛과 가성비에 놀라서 단골이 될 수밖에 없다고 얘기합니다.

 

2) 소규모 매장으로 포장, 배달 중심의 소자본 창업 모델인데요. 기존 맘스터치 매장의 50% 투자비로 창업이 가능하게 구성을 해서 창업 문턱을 크게 낮췄습니다.  

 

3) 맘스터치는 오랜 운영노하우로 가성비 좋은 신제품 개발 능력이 우수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키울 수 있는 마케팅 능력이 출중한 것이 또 하나의 큰 경쟁력입니다.

 

5.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창업 비용

피자앤치킨 창업 비용을 정보공개서에서 확인했습니다. 가맹비 550만 원, 보증금 100만 원, 평당 인테리어 132만 원으로 10평 기준 7,580만 원이 들어갑니다.

 

여기에 별도비용, 점포 구입 비용을 고려하면 배달 매장으로 1억 2천만 원 이상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점포 상권, 입지, 형태에 따라서 투자 금액은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창업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창업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지금까지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맘스터치가 오랜 준비 끝에 내놓은 브랜드입니다. 가장 대중적이고 인기 많은 치킨과 피자 둘 다 공략한 브랜드인데요. 짧은 시간에 수백 개 가맹점이 오픈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길 바라며, 기존 맘스터치 점주님들과 마찰을 최소화하면서 성장하길 바랍니다. 이만 마칩니다.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홈페이지 바로가기
맘스터치 피자앤치킨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