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맥주 관련 브랜드를 몇 개 소개해 드렸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리는 브랜드들은 정부 인허가 사이트를 통해 실제 창업이 많이 되는 브랜드들을 선별해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름이다 보니 카페, 호프, 치킨 브랜드들의 오픈이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김복남 맥주는 2018년 사업을 시작해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맥주 브랜드
창업 아이템으로서 맥줏집은 이미 오랜 시간 동안 검증된 창업 아이템입니다. 대중적이고,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하죠. 맥주집의 기본인 시원하고 맛있는 맥주와 다양하고 가성비 좋은 안주가 기본입니다.
여기에 젊은 세대들이 좋아할 만한 재미 요소가 들어가면 딱 맞죠.
김복남 맥주는 30년 호프집 운영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진 브랜드입니다. 운영 노하우가 특별하겠죠. 2018년 가맹사업을 시작하면서 현재 114개 매장이 운영 중에 있는데요.
올해 5월부터 최근까지 12개 매장을 오픈하면서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추천 창업 아이템으로 여기저기 입소문 나면서 오픈이 많이 이루어졌는데요.
최근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렸던 역전 할머니 맥주, 범맥주와 비교해서 네이버에서 얼마나 검색되고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매장 수가 840여개 되는 역전 할머니 맥주의 검색량은 꾸준합니다.
범맥주는 3월부터 큰 폭으로 증가하기 시작했고, 김복남 맥주는 5월부터 검색량이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범맥주는 화려한 데뷔를 하면서 마케팅의 힘이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슈 거리를 계속 확대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에 비해 김복남 맥주는 탄탄하게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김복남 맥주 최근 오픈 매장들의 매출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상권이 좋지 않고, 작은 규모에서도 높은 매출이 나오고 있다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주요 상권에 입점해서 억대 매출을 올리고 있는 타 경쟁 브랜드와는 비교되지만, 월세 저렴한 주택가 상권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김복남 맥주는 최근 유행하는 살얼음 눈꽃 맥주, 1만원대 저렴한 안주를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맥주집에서 가장 중요한 맥주 맛의 특별함에 대해서 강조하고 있습니다.
60시간 숙성과 냉각기를 거치지 않고 전용 냉장고를 통해서 맥주를 뽑아내 잡맛이 없고 부드럽다고 합니다. 간판에도 '맥주집은 맥주가 맛있어야 한다.'라는 문구를 새겨 넣고, 맥주 맛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김복남 맥주가 창업 시장에서 인기 있는 이유는 저렴한 투자비도 한몫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다른 브랜드에 비해 25평 기준으로 500~ 1,000만원 낮은 가격에 창업할 수 있습니다.
25평 기준 점포 비용을 포함하면 2억원 내외로 창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업종 전환도 가능한듯하니 점포를 가지고 있으면 부분 공사를 통해서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겠네요. 로열티는 매출의 1%를 받고 있습니다.
김복남 맥주는 수제 맥주 같은 맥주 맛, 호텔급 수준의 수제 요리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 식자재 공장 보유와 유통 마진 축소로 매출 대비 3% 낮은 원가율이 장점이며, 업계 최저수준의 로열티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올여름 어떤 창업 성과를 낼지 눈여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 포스팅했던 맥주 프랜차이즈 다시 한번 안내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07.16 - [창업] - 역전 할머니 맥주 30대 대표 1,000억 번 방법은?
2022.07.20 - [창업] - 요즘 핫한 범맥주 창업 억대 매출 달성한 이유
'창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라탕 창업 열기 식지 않는 이유, 탕화쿵푸 마라탕 (0) | 2022.07.25 |
---|---|
고깃집 창업, why 고반식당인가? (0) | 2022.07.24 |
밀키트 창업, 지금 시작해도 될까? (0) | 2022.07.22 |
프랭크 버거 창업 노브랜드 버거 따라잡은 이유 (0) | 2022.07.21 |
요즘 핫한 범맥주 창업 억대 매출 달성한 이유 (0) | 2022.07.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