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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커피, 제과제빵, 디저트

그릭요거트 요커 창업 요즘 잘 되는 이유

by Balo benz 2023. 7. 7.

그릭요거트 요커 창업이 요즘 잘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그릭요거트 요커의 매장 수, 네이버 검색량, 메뉴, 브랜드 경쟁력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요커의 가맹점 매출 및 창업 비용에 대해서 확인하겠다.

 

작년에도 요거트 창업이 활발했었고, 그 중심에 있던 요거트월드에 대해서도 안내했었다. 아래는 요거트월드를 포함해서 요즘 잘 되는 디저트, 카페 아이템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니 참고 바란다.

 

 

요커 창업 잘 되는 이유 썸네일. 출처: 홈페이지
요커 창업 잘 되는 이유 썸네일. 출처: 홈페이지

그릭요거트는 몇년전부터 건강 식품으로 인기가 많다. 설탕이나 인공감미료의 함유량이 상대적으로 적어서 맛은 떨어지지만 단백질과 칼슘이 많아서 건강을 중시하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디저트다.

 

 

 

1. 요커 매장 수

그릭요거트를 주 메뉴로 하는 프랜차이즈가 다수 생겼고, 오늘 소개해 드리는 요커는 2021년 첫 직영 매장 창업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 신생 브랜드다.

 

매장 수가 많지 않지만 필자가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요즘 트렌드에 맞고, 노동 강도가 약하며, 작은 규모로 창업이 가능해서 매장 수가 빠르게 전개될 여지가 크기 때문이다.

 

홈페이지를 확인해보니 6월 말 기준으로 16개 매장이 오픈했고, 계약은 20호점까지 되어있다. 매장 수 확장 속도가 아주 빠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요커 매장 수. 출처: 홈페이지
요커 매장 수. 출처: 홈페이지

 

 

2. 요커 네이버 검색량

요커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해보니, 검색량이 미미하다가 올해 봄부터 크게 증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올 초보다 5배 이상 증가한 월 5천건 정도의 검색량이다. 물론, 매장 수에 비해서는 아주 적은 검색량이나 증가 속도가 가파르다.

 

다이어트를 좋아하는 여성들의 검색량이 70%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30~40대, 60대 검색량이 높다. 확인해보니 요커는 창업 관련해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인스타를 통해서는 고객들과 브랜드 소통을 많이 하고있다.

 

아무래도 그릭요거트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해서 젊은 20~30대 여성들 타깃으로 소통하는게 중요하기 때문이다.

요커 네이버 검색량. 출처: 아이템스카우트
요커 네이버 검색량. 출처: 아이템스카우트

 

 

3. 요커 메뉴

요커 그릭요거트는 5가지 종류다. 플레인, 얼그레이, 호지, 베리, 패션후르츠를 g로 판매하는데 플레인 80g이 3,900원이다. 여기에 다양한 토핑을 얹어서 먹는다. 

 

애플망고, 키위, 바나나, 블루베리 등의 과일이 있고, 그래놀라, 초코볼, 코코넛청크, 아몬드가루, 단팥앙금, 쌀튀밥 등 종류가 많다. 토핑위에 꿀스틱, 초코시럽, 연유 등의 시럽을 뿌려 먹으면 된다.

 

요거트 100g에 토핑과 시럽을 올려서 요거트 볼로 판매하는데 대부분 가격이 8천원 초반에 형성되어 있다. 요즘 한끼 식사 가격에 금액을 맞췄다. 양을 중시하는 보통 사람들은 가격이 비싸다고 할 수 있는 가격이다.

 

다만, 그릭요거트는 특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끼 식사 가격으로 세팅한 것은 적절해보인다. 요커에서는 커피와 베이글도 판매한다. 매장은 작지만 그릭요거트를 중심으로 한 디저트 카페라고 보면 된다.

요커 메뉴판
요커 메뉴판

 

 

4. 요커 브랜드 경쟁력

요커 홈페이지에서 요커가 말하는 브랜드 경쟁력을 확인했다.

1) 타업종 대비 초기 비용이 적다. 요커는 기존 시설물을 최대한 유지하고, 공사를 진행해서 최대한 적은 투자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2) 그릭요거트를 직접 만들지 않아도 된다. 요커가 개발한 최적의 그릭요거트 레시피를 전수해 줄 수 있고, 그게 아니면 그릭요거트 공급이 가능하다.

 

3) 인테리어가 감각적이다. 요커는 모던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추구한다. 기존 시설물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동네 핫플레이스로 만들 수 있다.

 

4) 검증된 배달 맛집이다. 2022년 11월에 오픈한 삼성대치점이 한달만에 디저트 카테고리 최상단에 올라갔다. 최대 조리시간이 10분으로 고객과의 마찰이 적다.

 

5) 자주 바뀌는 세련된 디자인.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끌게 만든다. 요커는 예쁜 매장을 추구한다.

요커가 얘기하는 경쟁력을 살펴보니 인테리어, 디자인에 관한 얘기가 많다. 카페에서는 디자인이 아주 중요한 요소다. 돈을 많이 투자하지 않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고객의 시선을 끌 수 있다면 그것보다 좋은 경쟁력은 별로 없다.

 

요커는 20~30대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작지만 이쁜 인테리어와 다이어트 식품인 그릭요거트, 기본적인 매출이 가능한 음료와 베이글을 덧붙여서 만들어진 브랜드다. 일반 카페에서 요즘 트렌드에 맞게 한컨셉 더 나아간 브랜드라고 할 수 있겠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그릭요거트 전문점 요커가 어느 정도의 매출이 나오고있고, 창업 비용이 얼마인지 알아 볼 예정이다.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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