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시장에서 고깃집 창업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아이템입니다. 고기는 한국인들이 아주 좋아하는 대중 음식이고, 자주 먹는 메뉴여서 창업 안정성이 높습니다. 또한, 메뉴 가격이 높아 테이블당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아이템들과 비교 시 상대적으로 규모가 커서 투자비가 많이 들어가고, 고기를 작업하고 손질하는 인건비가 부담이 되며, 고기를 구워주는 컨셉이라면 홀 직원 수가 많아야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고깃집 브랜드
고깃집 프랜차이즈는 고깃집 창업의 단점들을 보완하기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성공한 브랜드는 그 핵심 포인트를 잘 알고 접목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한마음 정육식당은 고깃집의 어려움인 고기 손질의 걱정을 덜어주면서 가성비 있는 콘셉트로 정육식당 타이틀을 사용했습니다. 정육식당은 전문적이면서 신선하고 저렴해 보이는 여러 긍정적인 연상을 일으키는 단어입니다.
1. 한마음 정육식당 매장 수
한마음 정육식당은 2016년에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몇 년 전까지 월 1개 수준의 창업이 이어지다가, 작년에 25개 매장을 오픈하면서 창업에 탄력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지난달에도 3개점을 신규 오픈하면서 현재 91개 매장이 운영 중입니다. 정육식당 브랜드로서 이정도 매장을 운영한 사례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수입산 소고기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그램그램이 비슷한 느낌의 고깃집입니다. 그램그램도 한때 잘나갈때는 250여 개의 매장이 운영됐었습니다. 숙성 소고기, 양념 소고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매장입니다.
2. 한마음 정육식당 검색량
한마음 정육식당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습니다. 2021년 초반만해도 월 1만 건 수준의 검색량이 발생하다가, 2022년 초반에는 월 3만 건 정도로 상승했습니다.
2022년에 가맹점 개설 수가 증가하면서 검색량도 크게 증가했는데요. 5월에는 월 7만건, 현재는 월 6만건 수준의 높은 클릭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파르게 증가한 상황을 아래 그래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수개월 내에 다시한번 검색량 상승 파동이 가능해 보입니다.
3. 한마음 정육식당 메뉴
한마음 정육식당은 프리미엄 숙성 생고기를 추구합니다. 본인들만의 숙성 노하우로 미국산 소고기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소고기, 돼지고기는 도축 후 대부분 기본적인 숙성이 이루어져서 판매가 되는데요.
한마음 정육식당은 한우보다 많이 저렴한 미국산 소고기를 차별화된 숙성을 통해 맛을 끌어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 모든 소고기 브랜드들이 고민하는 부분이죠.
한마음 숙성 소고기는 600g 63,000원입니다. 진갈빗살, 갈비살, 뼈갈비, 부채살, 우삼겹이 모둠으로 나오는데요. 단품으로는 숙성 진갈비살 150g 29,500원, 숙성 갈비살 18,000원, 숙성 뼈갈비 18,000원, 숙성 부채살 18,000원입니다.
우삼겹 13,000원, 한우육회 180g 23,000원입니다. 돼지고기는 칠레, 멕시코, 캐나다 등 다양한 국가의 고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삼겹살, 오겹살,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이 주요 판매 부위입니다.
180g 기준이며, 숙성 삼겹살 13,000원, 숙성 오겹살 13,000원, 숙성 목살 13,000원, 숙성 항정살 14,000원, 숙성 가브리살 14,000원, 카스테라 껍데기 150g 8,000원, 돼지한마리 1kg 59,000원입니다.
식사 메뉴로는 육개장 칼국수 9,900원, 전통육개장 9,000원, 한우육회비빔밥 9,000원, 냉면 6,000원, 볶음밥 2인 5,000원, 누룽지 4,000원, 꼬물이만두 3,500원 등입니다. 전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매장보다 약간씩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4. 한마음 정육식당 경쟁력
본사가 홈페이지에서 얘기하는 한마음 정육식당 경쟁력을 살펴봤습니다.
1) 본사는 고기 엘리트 집단으로 단단한 인프라와 시스템을 가지고있습니다. 자동 설비 공장에서 위생적으로 제조해서 공급합니다.
2) 특허받은 숙성 기술로 일반 고깃집과는 육질의 차원이 다릅니다.
3) 모든 메뉴는 원팩으로 공급됩니다. 식당에서는 간단한 손질 한번이면 됩니다. 쉽게 고깃집 운영이 가능합니다.
4) 자체 유통 시스템으로 전국 최저가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5. 한마음 정육식당 가맹점 매출
정보공개서를 통해 가맹점 매출을 확인했습니다. 2021년 69개 매장 기준입니다. 수도권보다 대전, 충청 지역에 매장이 많은 브랜드입니다. 40개 넘는 매장이 충청 지역에 입점되어 있습니다.
가맹점 평균 연매출은 45,626만원, 월평균 3,802만원, 평당 월평균 73만원입니다. 하루에 130만원정도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6. 한마음 정육식당 창업 비용
한마음 정육식당의 창업 비용은 얼마나 들어가는지 궁금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확인을 못했고요. 정보공개서를 통해 기본적인 투자 비용 체크했습니다.
가맹비 1,980만원, 교육비 550만원, 인테리어 평당 165만원으로 40평 기준으로 약 13,035만원이 들어갑니다. 여기에 별도 비용, 점포 구입 비용을 추가하면 2억5천만원 이상의 창업 비용이 예상됩니다.
가맹비와 교육비가 타 브랜드에 비해 비싸보입니다.
지금까지 프리미엄 숙성 생고기 전문점을 추구하는 한마음 정육식당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질 좋은 고기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면 고객들 만족도는 아주 좋을 텐데요. 차별화된 숙성 기술로 비교적 저렴한 수입 고기의 품질을 높였습니다.
정육식당 고깃집들의 어려운 부분을 해결하려는 시스템을 높이 평가합니다. 앞으로도 지속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길바라면서 이만 마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2022.07.24 - [창업] - 고깃집 창업, why 고반식당인가?
'창업 > 한식, 중식, 일식, 양식, 퓨전, 주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괜찮아보이는 참치 브랜드 우리동네 참치정육점 창업 (0) | 2022.11.04 |
---|---|
숯불닭갈비 성공 브랜드 팔각도 창업 요즘 핫한 이유 (0) | 2022.11.01 |
대박난 해장국 브랜드 줄서는식당 달래해장 창업 비용 및 매출 (0) | 2022.10.21 |
혼밥 배달 브랜드 밥풀릭스 창업 잘되는 이유 (0) | 2022.10.20 |
배달로 뜬 한식 브랜드 수유리혼밥왕 창업 비용 및 평균매출 (0) | 2022.10.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