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치킨, 피자, 분식, 패스트푸드

요즘 TV에 많이 나오는 치킨 브랜드 순살만공격 창업 잘나가는 이유

by Balo benz 2022. 9. 12.

국내에는 수백개의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와 3만개에 가까운 치킨 매장이 있습니다. 매달 수백개의 치킨집이 새로 생겨나고, 수백개가 없어지곤 하는데요.

 

새로 오픈한 치킨집 90%가 3년 안에 폐점한다는 조사 자료도 있습니다. 그만큼 치킨 시장은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렇게 힘든 창업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오픈하는 브랜드와 매장이 많은 이유는 한국인들의 치킨 사랑이 아주 각별하기 때문인데요.

 

- 함께 보면 좋은 치킨 브랜드

 

순살만공격 잘나가는 이유
순살만공격 잘나가는 이유

오늘은 사업을 시작한 지 1년이 조금 넘었는데 벌써 200호점 넘는 매장을 운영 중인 순살만공격 브랜드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부드럽고 쫄깃한 100% 닭 다리 살만을 이용한 메뉴를 선보이는 순살만공격은 각종 TV 프로그램 PPL과 다양한 유튜브 채널에 소개되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1. 순살만공격 매장 수

순살만공격은 2021년 4월에 첫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10년이 넘는 준비 기간을 거쳐서 야심 차게 매장을 오픈했는데요. 오픈하자마자 바로 수십 개의 매장을 순식간에 개설시키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현재는 229개 매장이 운영 중입니다. 최근 3개월 동안 월평균 6개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있습니다. 1,000개가 넘는 메이저 브랜드들도 이 정도 신규 오픈은 쉽지 않은데요. 신규 창업이 아주 꾸준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순살만공격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순살만공격 매장 수. 로컬데이터 캡처

2. 순살만공격 검색량

순살만공격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습니다. 2021년 7월까지도 검색량이 미미했는데, 8월부터 갑자기 급등하기 시작했는데요.

 

아래 그래프에서는 수치가 나와 있지는 않지만 2022년 2월경에는 월 20만건 가까운 검색량이 나타났고, 현재는 월 12만건 수준의 순살만공격 검색량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놀라운 증가 속도인데요. 순살만공격의 다양한 마케팅, 신규 가맹점 개설 증가, 고객 입소문 확대 등에 따른 선순환 구조가 형성됐습니다.

 

특히, 치킨업은 워낙 시장이 크고 종사자가 많기 때문에,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브랜드가 나타나면 그 브랜드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를 통해 검색량이 증가하고, 기존 치킨 브랜드들의 업종전환이 많이 발생합니다. 

 

순살만공격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순살만공격 검색량. 아이템스카우트 캡처

3. 순살만공격 메뉴

순살만공격 메뉴입니다. 모든 메뉴는 닭다리 순살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후라이드 치킨이 14,900원, 오리지널 반반 15,900원, 다양한 반반 메뉴들은 16,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양념이 정말 다양한데요. 블랙 크림은 단짠으로 졸인 간장소스에 크림소스를 얹은 소스고, 쏘이알리오는 짜지 않은 간장소스에 마늘의 궁합이 잘 맞는 소스이며, 블링 와사비는 생 와사비와 느끼하지 않은 크림소스가 곁들여진 소스 맛입니다.

 

순살만공격은 세트메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치파포V 세트도 여러 가지입니다. 2마리 5가지 맛을 볼 수 있는 세트 메뉴부터 1.5마리 3가지 맛, 1마리 2가지 맛 등 한번에 다양한 맛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치킨이 맛있고, 한 번에 다양한 맛을 선택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겠네요. 이런 치킨 브랜드를 만들기는 정말 쉽지 않습니다. 

 

순살만공격 메뉴
순살만공격 메뉴

4. 순살만공격 경쟁력

순살만공격은 고객과 가맹점을 만족시키는 훌륭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저렴하고 맛있는 치킨을 먹을 수 있으면 너무 좋지만, 솔직히 가맹점 입장에서는 가격을 싸게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원재료 가격이 수십%씩 인상됐고, 식용유 같은 경우에는 2배 이상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본사가 수익을 어느 정도 포기하지 않으면 가맹점 원가는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상승할 수밖에 없습니다.

 

순살만공격은 가맹점 원가가 타 브랜드보다 아주 낮은 것을 크게 강조하고 있는데요. 경쟁력을 살펴보겠습니다.

1) 순살만공격 원가율은 주요 브랜드 대비 10% 이상 낮습니다. 치킨 원재료를 최저가로 고정해 공급합니다.

 

2) 가맹점의 순수익률을 생각하는 본사입니다. 1인 창업 시 연봉 6천만원(세후) 이상 수익 나도록 밀착 관리합니다.

3) 1인 창업 시 일 50건 이상 혼자 조리 가능하도록 원팩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4) 본사 자체 생산시설, 물류시스템을 구축해서 저렴하고, 청결하고, 안전하게 식자재를 공급해드립니다.

5) 창업 비용 3개월 회수 가능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합니다.

 

6) 마케팅을 강력하게 집행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TV 예능 PPL 광고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미운우리새끼, 전지적 참견시점, 슈퍼맨이 돌아왔다. 뭉쳐야 찬다 등에 광고를 진행했고요.

 

수십 개의 유튜브 협찬 광고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도 TV를 많이 보지 않는데 최근에 2번의 PPL을 우연히 본 적이 있습니다. 

 

순살만공격 광고 현황. 홈페이지 캡처
순살만공격 광고 현황. 홈페이지 캡처

5. 순살만공격 창업 비용

순살만공격 창업 비용을 확인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점포 구입 비용을 제외하고, 배달매장 약 3,500만원, 홀 매장 4,500만원이면 창업이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정보공개서를 통해서 확인한 투자 비용은 가맹비 1,100만원, 교육비 330만원, 보증금 100만원 등 전체 5,380만원의 들어갑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인테리어 자율, 주방기기, 집기 자율 구매가 가능하다고 안내합니다.

 

종합적으로 판단했을 때 정보공개서 내용보다는 홈페이지에서 안내한 3,500 ~ 4,500만원 투자비 정도로 예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순살만공격 창업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순살만공격 창업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지금까지 순살만공격 브랜드 창업 관련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혜성처럼 나타나서 치킨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고객 입장에서 가성비 좋은 치킨 브랜드라 열렬히 환영합니다.

 

가맹점들에도 수익성이 좋은 치킨 브랜도로 환영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2022.09.04 - [창업/치킨, 피자, 분식, 패스트푸드] - 굽네치킨 창업 열기 꾸준한 이유

 

굽네치킨 창업 열기 꾸준한 이유

어떤 치킨 브랜드 좋아하세요? 수백 개의 치킨 브랜드 중 어떤 치킨을 시켜 먹을지 결정하는것도 대한민국에서는 큰 고민입니다. 치킨 공화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치킨의 인기는 정말 대단하고,

drsim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