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한식, 중식, 일식, 양식, 퓨전, 주점

솥뚜껑 삼겹살 고기집 솥고집 창업 잘되는 이유

by Balo benz 2023. 5. 7.

솥뚜껑 삼겹살 고기집 솥고집 창업이 잘 되는 이유에 대해 안내하려고 합니다. 솥고집의 매장 수, 네이버 검색량,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음 포스팅에서 브랜드 경쟁력, 가맹점 매출, 창업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솥뚜껑 삼겹살 프랜차이즈 매장들 광고가 눈에 많이 띕니다. 매장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는 않지만, 높은 매출이 나오는 매장들이 생겨나면서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요즘 잘 되는 고깃집에 대해서 포스팅 한 내용입니다. 같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솥고집 창업 잘되는 이유 썸네일
솥고집 창업 잘되는 이유 썸네일

 

 

1. 솥고집 매장 수

솥고집은 2021년 12월에 가맹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가맹점 200여 개를 운영 중인 프랜차이즈 전문 회사에서 만든 브랜드입니다. 미술관, 레드문, 심마니 등의 외식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직영점 매출이 잘 나오면서 가맹사업에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23년 5월 현재 9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지난 3월에 3개 매장이 신규로 창업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오픈 예정인 매장들이 다수 보이는데요. 올 여름 성수기를 맞아 많은 매장이 창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솥고집 매장 수. 로컬 데이터
솥고집 매장 수. 로컬 데이터

 

 

 

2. 솥고집 검색량

솥고집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습니다.  2021년 겨울부터 검색이 나타났고, 쭉 우상향 하다가 작년 12월부터 검색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프랜차이즈 전문 회사답게 1년 전부터 유튜브에 브랜드를 자주 노출시켰고, SNS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네이버 검색량도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솥고집 송도점을 보니 블로그가 4,000개가 넘습니다. 대단한 양인데요.

 

자세히 살펴보진 않았지만 블로그 기자단을 활용해서 블로그 양을 급격하게 늘리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

 

현재는 월 만건 이상의 솥고집 검색량이 나타나고 있고, 남성보다는 여성 검색량이 2배 가까이 많으며, 50대 검색 비율이 높습니다. 

솥고집 검색량. 아이템 스카우트
솥고집 검색량. 아이템 스카우트

 

 

 

3. 솥고집 메뉴

솥고집은 국내산 1등급 고기를 판매합니다. 동두천 솥뚜껑삼겹살이 수입산으로 100g 5,000원에 판매하는 것과는 대조적인데요. 1인 160g에 15,900원으로 적당한 가격입니다.

 

솥고집 고기메뉴는 삼겹구이, 김치삼겹, 차돌박이인데요. 독특한 불판에 각종 야채에 국물을 같이 먹을 수 있게 구성을 했고, 김치삼겹에는 잘 익은 국내산 김치를 같이 제공합니다. 

 

곁들임 메뉴로 찌개 메뉴가 3가지가 있고요. 열무국수, 비빔국수, 비빔밥, 떡볶이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와 먹태, 전 등 술안주를 같이 판매합니다.

 

다른 고깃집들과는 차별화 된 메뉴 구성이 돋보이는데요. 고깃집 불판에서 어떻게 하면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을까를 많이 연구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차별화된 불판으로 성공한 브랜드는 많습니다. 

 

당장 기억에 나는 브랜드는 디딤의 마포갈매기가 10여년 전에 불판 옆에 계란물을 넣어줘서 크게 히트시겼고요. 두끼떡볶이의 치즈날개, 팔각도의 특별한 불판 등이 생각나네요.

솥고집 메뉴판
솥고집 메뉴판

지금까지 솥뚜껑 고깃집 프랜차이즈 솥고집의 매장 수, 검색량, 메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솥고집 브랜드 경쟁력, 가맹점 매출, 창업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