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지원, 정책 등/정책자금, 대출

정부 창업 지원 예비 창업패키지 모집 공고

by Balo benz 2023. 2. 23.

정부에서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해 2023년 예비창업 패키지에 참여할 예비창업자 모집공고를 금일 공지했습니다.

 

며칠 전 안내해 드렸던 '청년전용 창업자금'은 만 39세 이하 청년에게 대출 지원하는 사업인데 반해 '예비 창업패키지'는 나이에 상관없이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가 있고, 사업자가 아니면 가능한 지원 사업입니다.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되면 창업 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멘토를 통해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 수 있는 과정입니다. 

 

아래는 청년 전용 창업 대출과 소상공인 청년고용 연계사업 관련 내용입니다. 2프로 고정금리로 수천만원의 정책자금을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정부 창업지원 예비창업 패키지 모집
정부 창업지원 예비창업 패키지 모집

 

1. 지원내용

 1) 사업화자금: 최대 1억원, 평균 5천만 원 지원

     -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식재산권 출원, 등록 등에 소요되는 사업화 비용 지원

 2) 창업 프로그램: BM 고도화, MVP 제작 등 주관기관별 창업 프로그램 운영

 3) 전담, 전문 멘토링: 예비창업자의 경영, 기술 자문을 위한 전담, 전문 멘토링 지원

 

2. 협약기간

- 협약 시작일로부터 8개월 이내 (23년 5월 ~ 23년 12월 예정)

 

3. 선정규모

- 총 992명 내외 ( 일반분야 792명, 특화분야 200명 내외)

 

정부 창업지원 예비창업 패키지 지원내용
정부 창업지원 예비창업 패키지 지원내용

 

4. 신청자격

1)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자 등록이 없는 자

2) 사업 공고일로부터 최근 3년간 폐업한 경험이 있는 자는 폐업한 기업에서 영위한 업종과 이종업종 제품 및 서비스로 창업할 예정인 경우에 한하여 신청가능

 

정부 창업지원 예비창업 패키지 신청자격
정부 창업지원 예비창업 패키지 신청자격

 

5. 신청분야

일반분야와 특화분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일반분야는 정보, 통신, 전기, 전자, 기계, 소재, 바이오, 의류, 에너지, 자원, 화학, 공예, 디자인 등 전 기술 분야를 792명 지원합니다.

 

 

특화분야는 여성분야 100명, 소셜벤처 분야 100명을 지원합니다.  소셜벤처분야는 사회문제 해결을 목표로 혁신기술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기업을 말합니다.

정부 창업지원 예비창업 패키지 신청분야
정부 창업지원 예비창업 패키지 신청분야

 

6. 신청 접수

신청 및 접수는 23년 2.23부터 3.15일까지 이며,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바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정부 창업지원 예비창업패키지 신청 사이트

 

정부 창업지원 예비창업 패키지 신청접수
정부 창업지원 예비창업 패키지 신청접수

지금까지 정부가 지원하는 예비창업패키지 모집 내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창업 대출이 아닌 기술력을 가진 예비 창업자에게 정부가 백 프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충분히 꿈을 펼칠 수 있는 좋은 시대입니다. 창업패키지 잘 알아보시고 성공하는 사업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