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한식, 중식, 일식, 양식, 퓨전, 주점

프랜차이즈 김형제 고기의철학 창업 요즘 무척 바빠진 이유

by Balo benz 2023. 1. 20.

추운 겨울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고깃집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관심 있게 보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광주 지역에서 천천히 수도권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는 고깃집 프랜차이즈 김형제 고기의 철학입니다.

 

창업을 결정할 때 많은 예비 창업주들은 꾸준한 매출이 발생하는 안정성과 장기적으로 이어지는 높은 수익을 목표로 하는데요. 김형제 고기의철학은 4년 동안 사업을 진행하면서 안정성과 수익성을 잘 구현해내고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우드톤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화로, 주메뉴인 숙성 이베리코 세르도를 직접 구워주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브랜드 전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고깃집 브랜드

김형제 고기의철학 이베리코
김형제 고기의철학 이베리코

김형제 고기의철학은 세계 4대 진미 중 하나인 이베리코 흑돼지와 7일간 숙성시킨 한돈, 등급이 차별화된 한우와 천일염 복분자 소금, 숯 장인이 만든 국내산 참숯만을 이용하여 다른 고깃집들과 차별성을 두었는데요.

 

최근에 아주 잘되고 있는 고반식당과 더불어 돼지고기 시장에서 치열한 마케팅 전쟁을 하고 있습니다. 이베리코로 70개 넘는 매장을 운영했던 브랜드가 없었는데 김형제 고기의 철학이 새로운 고기 브랜드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1. 김형제 고기의철학 매장 수

김형제 고기의철학은 2018년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시작했습니다. 2018년 12개 매장을 시작으로 해마다 10여 개의 매장을 오픈했고, 2022년에 20개가 넘는 신규 매장을 오픈하면서 가맹사업에 탄력이 붙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매장 수는 70여 개로 나타나고 있고요. 월 2개 정도의 매장을 꾸준히 오픈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는 1억 원 이상 매출을 올리는 가맹점이 다수 소개되고 있는데요. 탄탄한 매출 증가로 가맹점 개설이 급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 김형제 고기의철학 검색량

김형제 고기의철학 네이버 검색량을 확인했습니다. 2022년 1월에 월 25,000건의 검색량이 나타나다가 불과 4~5개월 사이에 검색량이 두배로 늘었습니다. 짧은 시간에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이 시점을 기반으로 큰 폭의 매장 수 증가가 이루어졌고, 현재도 월 5만 건 수준의 검색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형제 고기의철학 검색량. 블랙키위 캡처
김형제 고기의철학 검색량. 블랙키위 캡처

 

3. 김형제 고기의철학 메뉴

김형제 고기의철학은 이베리코 세르도가 주력 메뉴인데요. 이베리코 세르도는 이베리아 반도의 푸른 자연에서 그라노를 먹고 자란 세계 4대 진미 하몽의 원재료라고 합니다.

 

이베리코 숙성 꽃목살 150g 17,500원, 숙성 부채살 17,900원, 숙성 갈비살 17,900원입니다. 한돈 숙성육도 판매하는데, 소금구이 숙성 생목살 180g 16,000원, 숙성 뼈삼겹갈비 16,000원, 숙성 양념 뼈삼겹갈비 17,000원, 숙성 항정살 150g 18,000원입니다. 

 

이 외에도 한우, 블랙앵거스 살치살도 판매하고요. 후식으로 멸치국수, 비빔국수, 날치알 사각주먹밥이 모두 5,000원, 추가메뉴로 김치찌개 8,000원, 갑오징어 소면무침 20,000원, 해물 어묵탕 17,000원, 알탕 17,000원, 해물 굴짬뽕 17,000원입니다. 

 

전체적으로 이베리코가 주 메뉴이지만 국내산 목살, 뼈삼겹 등을 판매하면서 이베리코만 팔았을 때의 단점을 잘 보완했습니다. 고객들도 리뷰를 보면 이베리코에 우선 높은 점수를 줬고요. 스테이크처럼 두툼한 고기를 숯불에 잘 구워주니 반응이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4. 김형제 고기의철학 경쟁력

김형제 고기의철학 성공 경쟁력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했습니다. 

 

1) 요식업 20여 년 경력이 있는 대표가 운영하는 브랜드로서 믿을 수 있는 사업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출, 매장 직원관리, 운영, 수익에 대한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이베리코 돼지구이 매장은 한때 창업 바람이 불었지만, 지금은 실력 있는 제대로 된 고깃집 매장들만 살아남았습니다. 김형제 고기의원칙이 바로 그 매장입니다. 

 

3) 고객이 편안하고 맛있게 드시다 갈 수 있도록 공간구성과 직원을 배치했습니다. 하향식 후드로 기존의 고깃집에는 느낄 수 없었던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전문가가 직접 구워주는 시스템으로 오직 먹는데만 집중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5. 김형제 고기의철학 가맹점 매출

김형제 고기의철학 가맹점 매출을 정보공개서에서 확인했습니다. 2021년 50개 가맹점의 연평균 매출은 68,013만 원, 월평균 5,667만 원, 평당 월평균 110만 원입니다. 

 

코로나로 힘든 시절에 굉장히 높은 매출인데요. 특히, 대전, 전북지역 매출이 높습니다. 2021년까지만 해도 서울에는 매장이 없고, 경기도에 2개 매장이 있었는데요. 최근에 수도권 매장이 생겨나고 있는데 향후 수도권 가맹점 매출이 기대가 됩니다. 

 

김형제 고기의철학 가맹점 매출. 정보공개서 캡처
김형제 고기의철학 가맹점 매출. 정보공개서 캡처

6. 김형제 고기의철학 창업 비용

김형제 고기의철학 가맹점 투자 비용입니다. 가맹비 1,100만 원, 교육비 550만 원, 보증금 500만 원, 평당 인테리어 176만 원, 주방기기 3,300만 원 등 30평 기준 약 11,170만 원이 들어갑니다.

 

여기에 별도 비용 3천만 원, 점포 구입 비용 1억 5천만 원을 더하면 약 3억 원 이상이 투자되어야 합니다. 물론, 점포는 상권, 입지, 점포 형태에 따라 금액이 많이 차이가나니 잘 확인하고 창업하세요. 

김형제 고기의철학 창업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김형제 고기의철학 창업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지금까지 이베리코 숯불구이 전문점 김형제 고기의철학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잘 숙성된 돼지고기를 화력이 센 숯불에 두껍게 구워 먹으면 무조건 맛있습니다. 거기에 직접 구워주기까지 하니 고객 만족도가 클 수밖에 없겠네요.

 

수도권까지 진출했으니 이제 전국구 브랜드가 되었는데요. 사실 하남돼지집이 수도권에서 아주 잘됐지만 지방에서는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습니다. 그만큼 지방 영업이 어려운데요.

 

김형제 고기의원칙은 이 부분을 확실히 깨면서 올라오기 때문에 기대가 큽니다. 성공하는 브랜드가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김형제 고기의철학 홈페이지 바로가기
김형제 고기의철학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